제주시, 워터밤 2024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5 12:10:34
  • -
  • +
  • 인쇄
13일 종합경기장에서 고향사랑기부 맞춤형 제도 설명 등 이벤트 개최
▲ 고향사랑기부 홍보 부스

[뉴스스텝] 제주시는 13일 종합경기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워터밤 2024 행사장을 찾아 고향사랑기부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홍보는 휴가철을 맞아 제주를 방문해 워터밤 행사에 참여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추진됐으며, 현장에서는 고향사랑e음 가입 이벤트, 현장기부 인증자를 위한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고향사랑기부제가 생소한 20~30대가 많이 방문하는 행사인 만큼 맞춤형 제도 설명,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중점으로 운영했다.

고향사랑 기부제는 개인이 본인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 이내의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관광상품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김지영 재산세과장은 “제주를 사랑하는 마음과 축제를 즐기러 온 관광객분들의 열정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고향사랑기부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졌다”고 전하면서, “관광성수기를 맞아 제주에 대한 기부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를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