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주가치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공개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8 12:10:17
  • -
  • +
  • 인쇄
▲ 서귀포시청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2025년부터 제주가치돌봄 서비스가 전면시행됨에 따라 돌봄서비스가 원활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제공기관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모집은 11월 26일부터 12월 10일까지 15일간 모집공고 후, 12월 9일에서 10일까지 2일간 신청·접수를 받을 예정으로, 7개 돌봄서비스에 대하여 제공기관 총 12개소를 모집한다.

세부적으로는 식사지원 2개소, 동행지원 2개소, 운동지도 1개소, 간편집수리 2개소, 방역소독 2개소, 대청소 2개소, 안전편의시설설치 1개소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제주특별자치도에 소재지를 둔 사회복지법인 또는 사회복지시설, 사업운영에 필요한 인력, 장비, 시설, 기술능력, 공신력 및 전문성을 갖춘 공익을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 법인·단체·자활기업,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으로, 돌봄 서비스별 세부적인 선정기준을 두었다.

공모참여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서귀포시 홈페이지 공고문(시정소식-일반공고)을 참고하여 서귀포시청 주민복지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돌봄서비스 제공기관 선정은 1차 서류심사, 2차 선정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하고, 선정된 기관은 사업이해교육, 서비스 전문교육 등 준비기간을 거쳐 2025년 1월부터 2년간 제주가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주가치돌봄 서비스는 도민 누구나 돌봄이 필요할 때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주형 통합돌봄 서비스’로 지난해 10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올해 가사·목욕, 식사지원, 긴급돌봄 3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123명 1,359건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했다.

2025년에는 다양한 돌봄 욕구에 대응하기 위하여 무상지원 기준과 서비스 내용을 확대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 제주가치돌봄을 통해 지역 내 돌봄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여 촘촘한 돌봄 안전망을 구축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파주시, 율곡문화진흥원 설립 기본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는 지난 27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율곡문화진흥원 설립 기본계획 수립용역’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보고회에는 최병갑 파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경기도 문화정책과, 파주문화원, 대학교수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그동안의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율곡문화진흥원(이하 ‘진흥원’) 설립의 타당성과 향후 역할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시는 지난 7월 용역 착수 이후 진

파주시 중앙도서관, '2025 파주시 작은도서관대회 패스 페스타(PASS FESTA)'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 중앙도서관은 오는 6일, 한 해 동안 작은도서관의 다양한 활동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운영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녩파주시 작은도서관대회 패스 페스타(PASS FESTA)’를 개최한다고 밝혔다.현재 파주시에는 80여 개의 공사립 작은도서관이 등록되어 있으며, 마을회관, 아파트 단지, 상가, 종교시설 등 생활권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작은도서관들은 시민들의 독서문화 활성화와 지역 공동체 형

수원특례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인공지능(AI)·디지털 분야 대상 수상

[뉴스스텝] 수원특례시는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에서 인공지능(AI)·디지털 분야 대상을 받았다.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지방자치TV, 한국지방자치학회,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했다.수원시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국 단위 AI 전담조직을 신설해 체계적 정책 기반을 구축했다.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 전자고지 통합시스템, AI 도로분석 시스템 등을 추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