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살리노파크’ 일반산업단지 지정계획 확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9 12:15:08
  • -
  • +
  • 인쇄
강원특별자치도 산업단지 지정계획 4월 3일 고시
▲ 조감도(초안-조감도 변경될 수 있음)

[뉴스스텝] 양양군 살리노파크 일반산업단지 조성 사업 계획이 지난 4월 3일, 강원특별자치도의 산업단지 지정계획 고시로 인해 확정되어 사업 추진에 청신호가 켜졌다.

군은 지난 2023년부터 손양면 여운포리, 현북면 중광정리 일원에 558,683㎡(예정 면적)규모의 살리노파크 일반산업단지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단지는 △산업시설용지 약 237,156㎡ △복합용지 7,358㎡ △지원시설 34,870㎡ △주거용지 11,497㎡ △공공시설 267,802㎡로 구성되고, 총 1,24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2030년까지 단계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산업단지내에는 연어 전·후방기업, 첨단 제조업, R&D산업 관련 업종인 80여 개의 기업이 들어설 수 있다.

추후 군은 산업단지에 대한 개발계획 수립 후, 주민설명회, 환경영향평가, 관계기관 협의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강원특별자치도 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2027년 하반기 중 산업단지계획 승인 획득, 2028년 착공, 2030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로써 친환경 스마트육상연어 농공단지와 연계하여 연어의 생산부터 가공, 유통, 바이오 공정까지 모두 아우르는 ‘K-연어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강원특별자치도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산업단지 내 강원 수산식품클러스터 조성 사업에도 속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살리노파크 일반산업단지는 지역 경제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중요한 발판”이라며, “단지가 조성되면 다양한 일자리 제공과 기업들의 투자 유치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비보이즈,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 첫 게스트 출격!

[뉴스스텝] 신예 보이그룹 비보이즈(BE BOYS)가 첫 게스트로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을 빛냈다.비보이즈(윤서, 구현, 민준, 학성, 타쿠마, 원천)는 지난 21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30라운드 안산 그리너스 FC와 충북청주 경기에 초청받아 시축에 나섰다.이날 비보이즈 멤버 6명 전원이 시축을 맡아 의미를 더했으며 관중석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특히 이번 홈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 함준호 장군 추모식서 기념비 환경개선 성과 전해

[뉴스스텝] 서울시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미아동·송중동·번3동)이 지난 11일,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함준호 장군 추모식’에 참석해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애국정신을 계승할 것을 다짐했다.함준호 장군은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해 싸우다 장렬히 전사한 영웅으로, 장군의 숭고한 희생을 후대에 전하는 기념비가 강북구 삼양로159나길 4-7에 위치해 있었다. 그동안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백번의 추억’ 김다미의 마음도, 신예은의 진실도, 모두 늦어버린 고백 타이밍, 허남준의 선택은?

[뉴스스텝] JTBC ‘백번의 추억’ 김다미가 둘도 없는 친구 신예은을 위해 한 걸음 뒤로 물러섰지만, 신예은도 어긋났다. 허남준에게 버스 안내양이란 사실을 고백하기 전, 정체를 들킨 것.지난 21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백번의 추억’(극본 양희승·김보람, 연출 김상호, 제작 SLL) 4회에서 한재필(허남준)의 쪽지는 고영례(김다미)의 마음을 무겁게 짓눌렀다. 엄마(김정은) 간병을 해야 하는 자신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