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여름철 대비 축산물 위생취약 분야 집중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2:05:09
  • -
  • +
  • 인쇄
▲ 여름철 대비 축산물 위생취약 분야 집중점검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여름철 고온다습한 기후로 발생할 수 있는 축산물 부패‧변질에 따른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6월 30일까지 3주간 관내 축산물 위생취약 업소를 대상으로 집중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여름은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와 높은 습도가 예상되어, 학교와 군부대 등 집단급식소에서 축산물 위생사고 우려가 커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삼계탕, 곰탕, 양념육 등 여름철 인기 축산 가공식품의 소비가 증가하고, 온라인 유통과 새벽배송 시장이 확대되면서 냉장·냉동 온도 유지 등 콜드체인 관리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주요 점검 내용은 ▲냉장‧냉동 온도 기준 준수 여부 ▲축산물의 위생적 취급·운반 여부 ▲소비기한 경과 제품 보관 여부 ▲자가품질검사 실시 여부 ▲위생교육 이수 등 영업자의 관리 의무 이행 실태 여부 등이다. 특히 학교 및 군부대 납품업체에 대해서 축산물 표시 기준과 보관·운반 상태를 집중점검할 예정이다.

아울러 여름철 소비가 증가하는 즉석섭취식품과 가정간편식 축산물을 수거하여 미생물·동물용 의약품·농약 잔류물 등에 대한 축산물 안전성 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점검 결과에 따라 위반업체에 대해서는 '축산물 위생관리법'에 따라 행정처분 및 6개월 이내 재점검을 실시하고, 부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은 회수·폐기 조치 및 유통을 차단하여 소비자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방침이다.

문혁 서귀포시 청정축산과장은 “기온이 급격히 상승하는 하절기에는 축산물 안전관리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점검을 통해 시민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축산물 유통환경을 조성하고, 식중독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 ‘올해의 합창단’ 선정

[뉴스스텝]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사)한국합창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에서 '올해의 합창단'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합창단은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에서 열린 심포지엄에 공식 초청돼 표창을 받고 기념 공연을 선보인다.이번 수상은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지난해 제70회 정기연주회에서 선보인 창작합창음악극 ‘Season of 순천’이 높은 예술

장수군,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장수군은 봄철 산불 예방과 불법소각 근절을 위해 ‘2026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마을 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와 책임 있는 실천을 바탕으로 소각으로 인한 산불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산림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접수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읍·면 산업팀을 통해 신청하면 된

고흥군, 청년 부부 웨딩비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고흥군은 청년층의 결혼 초기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결혼을 장려하기 위해 예식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49세 이하 청년 부부로, 생애 1회만 지원된다. 부부 중 1명 이상이 고흥군 관내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해야 한다.지원 금액은 고흥군 관내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100만 원, 관외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50만 원이다.신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