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 ‘e-커머스 마스터 프로젝트: 공공조달 진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8 12:15:33
  • -
  • +
  • 인쇄
공공조달 진입을 위한 해커톤 및 전문가 코칭 지원
▲ ‘e-커머스 마스터 프로젝트: 공공조달 진출’ 개최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8월 5~6일 진주 골든튤립호텔 남강에서 ‘e-커머스 마스터 프로젝트: 공공조달 진출’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경상남도, 진주시에서 주최하고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이 주관하여 지역의 유망창업 발굴 프로그램으로 7년 미만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공공조달 시장 진입을 위한 실질적인 전략과 실무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젝트에는 2025년 창업중심대학에 선정된 기업을 비롯해 지역의 유망기업까지 총 16개사가 참여했다.

참가기업들은 ▲공공조달과 성장 전략 제도 ▲공공입찰 사업제안서 작성 ▲공공조달 시장 입문에 대한 강의와 제안서 작성 실습 ▲전문가 멘토링 ▲스피칭 교육 ▲실전 발표까지 이어지는 집체교육을 통해 공공조달 시장 진출 역량을 집중적으로 강화했다.

특히 해커톤 방식으로 구성된 실습 교육과 전문가의 일대일 피드백은 기업 맞춤형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을 준 것으로 평가된다.

참여기업에는 링크드인(비즈니스 사회관계망서비스) 제작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벤처나라 및 혁신제품 지정 요건 자가진단표, 공공제안서 샘플, 발표용 도식자료 등 다양한 실무 자료도 함께 제공했다.

이는 프로그램 종료 이후에도 실질적으로 활용 가능하여 참여기업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7개사에는 벤처나라 추천서 발급, 제안서 완성본 제작 지원, 등록 서식 제공 등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며, 선정되지 않은 기업에도 후속 컨설팅과 조달 등록을 위한 자문을 지원한다.

한 참가기업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막막했던 공공조달의 문을 넘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최병근 창업중심대학사업단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교육을 넘어, 실제 조달시장 진출을 위한 실전 중심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창업기업의 수요조사를 기반으로 실제적인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