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서울에서 제1회 거창데이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2 12:20:58
  • -
  • +
  • 인쇄
거창의 농업, 교육, 관광, 먹거리 등 다채로운 농촌 문화 홍보
▲ 거창군, 서울에서 제1회 거창데이 행사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오는 3일 서울 종로구 청진공원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거창의 농촌문화를 소개하는 ‘제1회 거창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제1회 거창데이 행사’는 거창군이 명품 치유농업 관광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거창의 관광, 교육, 먹거리, 농업 등 거창의 다양한 농촌문화를 전국적으로 홍보하는 행사이다.

올해 처음 열리는 거창데이 행사는 지난해 11월 거창군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한 서울 종로구에서 ‘거창, 농촌문화의 창을 열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주요 행사 내용은 경상남도 무형문화재 제17호 삼베길쌈 공연, 짚풀공예 체험, 거창의 특산물인 사과와 포도 시식행사, 거창 향토음식과 로컬푸드 가공품 전시, 여성규방공예 전시 및 귀농·교육입시 상담부스 운영 등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감악산 별바람언덕, 거창 항노화힐링랜드 Y자형 출렁다리, 지방 정원 1호 거창창포원 등 우수한 관광인프라로 많은 관광객이 거창을 찾고 있다”라며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거창문화를 전국에 알리고자 행사를 기획했으며, 이번 거창데이 행사를 통해 서울시민들이 거창을 알고, 거창을 많이 방문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오는 3일부터 서울 양재하나로 마트에서 농협유통과 협업해 거창사과를 할인 판매하는 특판행사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2026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요조사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은 2026년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수요 조사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홍천군민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하여 읍·면별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홍천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조사 내용은 기본 정보 희망하는 교육 분야 및 프로그램 유형 선호하는 운영 시간 및 방식 등으로 구성됐으며, 조사

통영시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딸기 향 가득한 크리스마스

[뉴스스텝]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3일 광도면 소재 맛기찬딸기 농장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가족 25세대 50명을 대상으로 연말 취약아동 정서ㆍ문화 지원을 위한 크리스마스 기념 딸기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취약 아동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아동에게는 성취감과 긍정적인 정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북 청년인구, 2050년 약 50% 감소 전망 전북연구원, 통계로 본 청년 삶 진단

[뉴스스텝] 통계청 통계를 분석한 결과 전북에 사는 청년인구가 지속적으로 줄어 2050년에는 현재보다 약 50%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일자리, 소득, 주거, 생활 여건이 청년의 정주 가능성을 실질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점검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전북연구원 인구·청년지원연구센터는 12월 26일 이슈브리핑 ‘통계로 보는 전북 청년의 삶’을 통해 지역 청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