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즐거움…'2024 꽃다운 익산시민+ 대학'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2 12:30:22
  • -
  • +
  • 인쇄
22일, 대중음악 평론가 임진모와 강연전문가 오상익의 공감 토크콘서트
▲ 배움의 즐거움…'2024 꽃다운 익산시민+ 대학' 개강

[뉴스스텝] 익산시가 시민들에게 일상 속 배움을 통해 즐거움을 찾고 힐링하는 시간을 선사한다.

시는 '2024년 꽃다운 익산시민+ 대학' 첫 강연을 22일 솜리문화예술회관 중공연장에서 진행했다.

이날 강연은 'K팝, 시대와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 토크콘서트'라는 주제로 대중음악 평론가 임진모와 강연전문가 오상익이 강사로 나섰다.

K팝 트렌드와 대중음악의 역사에 대한 강의를 통해 참석자들이 음악으로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익산시는 '2024년 꽃다운 익산시민+ 대학'을 오는 11월까지 6회차로 진행하며, 사회 각 분야의 명사들을 초청해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습 참여율 및 접근성 확대를 위해 직장인 대상 야간강좌와 북부권 찾아가는 강좌도 계획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평생학습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대학 강연을 통해 폭넓은 지식과 경험을 배우고, 개인의 삶을 행복하게 만드는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6월에는 'AI시대의 성과를 만드는 법'이라는 주제로 구글 임원이었던 조용민 언바운드랩데브 대표가 시민들을 찾아 올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 장안구, 전통시장 내 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는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가을철 화재 발생 취약지인 전통시장에 대하여 전기, 가스, 소방 등 안전 위험 요소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9월 22일 월요일부터 25일 목요일까지 4일간 현장점검을 수원소방서와 함께 합동으로 실시한다.언제든 발생 가능한 화재 등의 재난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시설 주체인 상인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하는 이번 점검을 통해 화재 발생 취약

메이드 인 파주(MADE IN PAJU)! 제2회 파주시 기업박람회 19일 개막

[뉴스스텝] 지역 기업과 시민이 함께하는 축제 ‘메이드 인 파주(MADE IN PAJU)! 2025 제2회 파주시 기업박람회’가 오는 19부터 21일까지 3일간 임진각 광장에서 열린다.이번 박람회는 관내 188개 기업이 참여해 분야별 제품 전시와 체험공간을 운영해 지역 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기업 교류의 장을 마련해 지역경제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올해는 수출상담회가 처음으로 운영되어

서대문구, 가을철 은행나무 열매로 시민 불편 없도록 선제 대응

[뉴스스텝] 서대문구는 가을철 은행나무 열매로 인한 악취와 보행 불편 문제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작업을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대상은 통일로 등 관내 주요 가로변에 있는 은행나무 ‘암나무’로 오는 11월까지 추진한다.먼저 구는 유동 인구가 많은 이화여대길, 신촌역로, 통일로의 은행나무 38그루에 최근 열매 수집망을 설치해 은행이 바닥에 떨어지지 않도록 했다.이달 23∼25일에는 진동수확기와 고소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