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주지역 유망 청소년 음악가들의 무대 '청소년 협주곡 음악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0 12:25:34
  • -
  • +
  • 인쇄
▲ 청소년 협주곡 음악회 포스터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청소년 음악가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협연 무대인 '청소년 협주곡 음악회'를 10월 14일 오후 5시에 김정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

김정문화회관은 2018년부터 6년에 걸쳐 공연장 상주단체로 활동하고 있는 제주체임버오케스트라와 ‘청소년 협주곡 음악회’를 통하여 지역 청소년 음악가 육성에 기여하여 왔으며, 올해까지 5번째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클래식 유망주를 발굴하고 전문 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2023년‘청소년 협주곡 음악회’는 지난 6월 유망 청소년 음악가 선발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7명의 제주지역 청소년 음악가들이 제주체임버오케스트라와의 협연을 통해 자신의 음악 실력을 무대에서 선보이며 음악적 능력을 향상시켜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공연의 협연자 전원은 지역 출신으로 강나령(함덕고 1)이 보테시니 '몽유병의 여인 ‘환상곡’', 좌혁준(제주제일중 3)이 모차르트 '클라리넷 협주곡 A장조, 1악장', 윤지민(함덕고 1)이 모차르트 '바이올린 협주곡 3번, 1악장', 이수빈(제주서중 3)이 메르카단테 '플루트 협주곡 마단조, 1악장', 강다연(함덕고 2)이 카발렙스키 '바이올린 협주곡 다장조', 오영채(신성여고 2)가 칼리보다 '오보에 협주곡 바장조', 권미리(함덕고 2)이 하이든 '첼로 협주곡 2번 1악장'을 연주하게 된다.

본 공연은 모든 연령이 관람할 수 있으며 전석 무료로 운영되고 입장권은 오는 10월 9일 오후 5시부터 서귀포시 E-티켓을 통하여 선착순 330명까지 예매할 수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지역의 전문 예술단체와 청소년 음악가를 연계한 공연 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역의 청소년 문화예술인이 육성되고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으로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 관광도시 리브랜딩 전략 포럼”성료

[뉴스스텝] 의정부문화재단은 12월26일 의정부문화역 이음 모둠홀에서 '의정부, 관광도시 리브랜딩 전략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의정부 문화융합형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생생한 문화관광 현장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실질적인 발전 방안을 제시했다. 포럼 행사장은 시민과 문화예술인, 정책 연구자, 지역 문화기관 관계자 등 많은 참여자로 발 디딜 틈 없이 성황리에

수원시미디어센터, 2026년 1월~2월 어린이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 수원시미디어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2026년 1월부터 2월까지 어린이 대상 미디어교육과 영화 상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수원시미디어센터, 겨울방학을 부탁해!’라는 주제로, 미디어센터 공간 활성화 및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의 미디어 생활을 위해 특별히 마련됐다.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은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어린이들이 미디어로 소통하고, 올바르게 미디어를 사용하는

용인특례시 도서관, 문예마을 작가회로부터 시집 기증받아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문예마을 작가회(대표 임하영)로부터 시인 4명의 시집 총 231권을 기증받았다고 28일 밝혔다.기증받은 시집은 ‘시, 꽃을 품다’(김강회), ’태양은 솟는다‘(송미순), ’그리움의 꽃잎편지‘(윤외기), ’봄 이야기‘(임하영) 등 총 231권이다. 문예마을 작가회 관계자는 “문예마을 작가회는 25년의 전통을 이어온 역사가 있는 작가회로 좋은 생각, 좋은 글을 많이 남기는 일에 모두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