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대덕문화전당'연희도깨비', 7월 13일(토)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5 12:20:33
  • -
  • +
  • 인쇄
여름방학,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국악 인형극!
▲ 대구 남구 대덕문화전당'연희도깨비', 7월 13일(토) 개최

[뉴스스텝] 대구 남구 대덕문화전당이 온 가족을 위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대덕문화전당 패밀리 페스타’의 세 번째 작품, 국악 가족인형극 '연희 도깨비'를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7월 13일 토요일 오후 3시 대덕문화전당 드림홀에서 개최한다.

연희도깨비'는 국가무형문화재 3호 남사당놀이의 덜미(꼭두각시놀음)에 기반한 창작 국악 인형극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전래동화 ‘흥부놀부’,‘도깨비와 개암나무’를 각색해 예로부터 내려오는 동화 속 교훈과 권선징악의 메시지를 담았다.

한국형 도깨비를 대중들에게 알리기 위해 출발한'연희도깨비'는 흥겨운 국악 동요 선율을 활용한 라이브 연주에 상모돌리기, 인형, 탈 등을 활용해 우리나라 전통연희의 매력을 전한다.

또한 관객들이 작품 속‘박첨지 할아버지’,‘도깨비’들과 이야기를 주고받는 등 극을 함께 이끌어가는 관객 참여형 연출로 공연에 대한 몰입도를 높이고 거대 동화책 형상을 구현한 인형막은 프로젝션 맵핑 기술을 입고 입체감을 더했다.

국악과 인형극을 접목한'연희도깨비'는 전문예술단체‘연희공방 음마갱깽’의 스테디셀러(Steady Seller)로 풍물, 탈춤, 무속음악, 전통음악, 미술 등을 전공한 18명의 단원들로 구성되어 온고지신의 정신을 지키면서 현시대의 맞는 풍자와 해학을 인형극에 담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국악, 인형극, 전래동화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소재로 가득 채워진 국악 가족인형극'연희도깨비'의 대구 첫 공연은 7월 13일 대덕문화전당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남구 구민 50%, 자원봉사자 30% 등 할인 이벤트를 더해 티켓링크에서 판매중이다.(전석 2만원)

조재구 남구청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열리는'연희도깨비'가 국악의 매력과 전래동화 속 교훈을 전하며 온 가족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의회, 권선구청 주관 ‘2026년 상반기 시의원 간담회’ 참석

[뉴스스텝] 이재식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1월 26일 오후 5시, 권선구청 상황실에서 열린 ‘2026년 상반기 시의원 간담회’에 참석했다.이번 간담회는 권선구청이 주관해 권선구 지역구 시의원을 초청한 자리로, 2026년도 구정 주요사업과 예산 현황을 공유하고 지역 현안과 건의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김정렬 부의장, 박현수·장정희·이찬용·윤경선·이대선·유재광·조미옥

강주택 부산시의원,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부산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강주택 의원(중구, 국민의힘)이 최근(19일)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 주최·주관한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다. 이번 수상은 공약을 조례로 구체화해 행정이 실제로 작동하는 제도 기반을 마련한 입법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전국 지방의원의 공약 이행 성과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심정지 환자 자발순환회복률 16.1%! 전국 평균 크게 웃돌았다.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2025년 병원 전 단계 심정지 대응체계를 중점 관리하여, 심정지 환자 195명의 멈춰 있던 심장을 다시 뛰게 해 자발순환회복률을 16.1%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전북특별자치도의 심정지 환자 자발순환회복률은 2023년 10.8%, 2024년 14.7%로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왔고, 2024년 기준 전국 평균 10.9%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해 왔다. 여기에 더해 전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