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2024년 양곡은행나무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12:30:19
  • -
  • +
  • 인쇄
문광저수지의 황금빛 단풍길에서 가을 만끽
▲ 문광저수지 은행나무길(2023년)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 문광저수지의 명품 은행나무길을 배경으로 한 제8회 양곡은행나무축제가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이번 축제는 양곡은행나무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철기)의 주관으로, 가을철 절정의 단풍을 맞아, 다양한 문화 행사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문광저수지 은행나무길은 1977년 양곡리 주민들이 200그루의 은행나무를 기증해 조성한 뒤, 마을 주민들의 꾸준한 노력으로 관리돼 전국에서 손꼽히는 명품 은행나무길로 탄생됐다.

축제는 1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은행나무길 노래자랑 △ 가수 고려진 등 초청 가수 △추억의 사진 전시회 등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21일에는 △은행굽기 체험 △자전거타고 동네한바퀴 △은행알 멀리 던지기 △새끼꼬기 등 체험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이 밖에도, 단풍이 절정을 맞이하는 21일부터 11월 17일까지는 마을 주민들이 직접 생산한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직거래장도 함께 운영된다.

이혜연 문광면장은 “사계절 모두 아름답지만,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지금의 은행나무길은 저수지에 비친 황금빛 은행나무 풍경이 환상적이다”며, “많은 분들이 문광저수지 은행나무길을 찾아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국립축산과학원 “제1회 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케이(K)-축사로 어워드) 횡성군 최우수상 수상 !!

[뉴스스텝]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열린‘제1회 스마트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 케이(K)-축사로 어워드’에서 우천면 하대리 청년 횡성한우경영인 김근배(덕인농원 대표 및 횡성한우 승계농연구회 부회장)가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 가운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는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축산물품질평가원, (사)한국종축개량협회, 한국식품안전관

영월어린이집연합회, 영월군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뉴스스텝] 2025년 9월 12일 영월어린이집연합회에서 영월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으로 쓰이길 바란다며 일백만 원을 재단법인 영월장학회에 기탁했다.

인천시, ‘아이플러스(i+) 집 드림’ 1.0 대출 이자 지원 신청자 모집 시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가 저출생 및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추진 중인‘아이플러스(i+) 집 드림’ 사업의‘1.0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9월 8일 2025년 이후 출생한 자녀가 있는 신생아 가구를 대상으로 한 ‘아이플러스(i+) 집 드림(1.0대출)’사업 신청자 모집 공고를 발표하며, 주거 안정과 육아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실행에 본격 착수했다.이 사업은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