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에서 만나는 문화체험, 뚜루문화예술거리 활성화 프로그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2 12:20:31
  • -
  • +
  • 인쇄
▲ 뚜루, 추억을 담다

[뉴스스텝] (재)철원문화재단은 4월 25일 2025년 첫 번째 문화예술거리 활성화 프로그램 ‘뚜루, 추억을 담다’가 진행한다.

매년 오감을 자극하는 문화 콘텐츠로 함께했던 뚜루문화예술거리 행사는 올해도 체험, 공연, 마켓, 게임,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5 첫 번째 주제는 ‘뚜루, 추억을담다’로 그때 그 시절 추억을 회상할 수 있도록 ‘추억’을 중심 키워드로 기획됐다. 특히 뚜루하우스에서는 지역 주민들이 보내온 철원에서의 추억이 담긴 사진들로 ‘추억사진관’이 열리고, 또 하나의 추억을 담아 갈 수 있는 영수증 포토부스도 마련되어 있다.

체험스트릿에서는 ‘누룽치초콜릿바크 만들기’, ‘슈링클스 전통매듭 키링 만들기’, ‘업사이클링 키링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게임스트릿에서는 ‘아스팔트 초크아트’, ‘LED 빅민턴’등과 함께 ‘전통문화체험장’이 열리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의 장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관내에서 영업 중인 푸드트럭 및 휴게음식점들이 소소한 주전부리를 제공하는 푸드마켓이 처음으로 함께한다.

18시부터는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지역예술공연팀에는 ‘철원예술단’과 ‘신철원초등학교합창단’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전문버스킹공연팀 남성솔로보컬‘헤디’, 밴드‘쉘위펑크’, 버블매직쇼‘이한’의 공연도 즐길 수 있다.

행사가 진행되는 4월 25일 오전11시부터 22시까지 뚜루하우스 앞에서 복개천 삼거리까지 차량이 통제되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철원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경로당 중심 ‘건강장수·행복장수 만들기’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장수군보건의료원은 지난해 2월부터 12월까지 총 10개월간 지역 경로당 96개소에서 지역 주민 1,466명을 대상으로 ‘건강장수·행복장수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경로당을 중심으로 주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걷기 활동과 맞춤형 운동 실천을 핵심 내용으로 구성해 일상 속에서 지속 가능한 신체활동이 이

전라남도의회 정영균 도의원, “순천시, 서면에 중학교 부지 확보해야”

[뉴스스텝] 순천시 서면 지역 중학교 신설을 둘러싸고 순천시 등 관련 기관의 소극적인 행정 대응으로 인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불편과 고통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전라남도의회 정영균 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1)은 서면 지역 중학교 신설 문제와 관련해 “학생 수 증가와 통학 여건 악화는 이미 수년 전부터 충분히 예견됐던 사안”이라며 “이제는 순천시가 책임 있는 행정 주체로서 분명한 입장과 실행 계

부안군 고향사랑기부금, 3년 연속 성장… 2025년 첫 10억 원 돌파

[뉴스스텝] 부안군 고향사랑기부금이 제도 시행 이후 3년 연속 증가하며, 2025년 처음으로 10억 원을 넘어섰다.부안군은 올해 고향사랑기부금 모금액이 전년보다 30% 이상 큰 폭으로 늘어나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고향사랑기부제 도입 첫해인 2023년 이후 매년 증가 흐름을 이어온 부안군의 모금 실적은, 2025년에 들어 본격적인 성장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평가다. 단기간 성과에 그치지 않고 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