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300여 명의 주민들과 함께한 학산 어린이극 ‘별주부전에 끼어든 인어공주’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2 12:20:16
  • -
  • +
  • 인쇄
2024 학산어린이극 인천어린이공연예술축제 아시테지 in 인천
▲ 300여 명의 주민들과 함께한 학산 어린이극 ‘별주부전에 끼어든 인어공주’ 성료!

[뉴스스텝] 인천 미추홀학산문화원은 지난 6월 28~29일 3회에 걸쳐 학산 생활문화센터에서 진행된 학산 어린이극 ‘별주부전에 끼어든 인어공주’ 공연에 300여 명의 주민들이 학산소극장을 찾아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일 밝혔다.

3회째를 맞는 이번 공연은 ‘2024 인천어린이공연예술축제 아시테지 in 인천’의 일환으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에서 지원하고 총 6개의 공공기관(문화원, 인천계양구시설관리공단, 인천남동문화재단, 인천문화재단, 인천서구문화재단, 인천중구문화재단)과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이하 아시테지 코리아)가 협력해 운영됐다.

국내 1호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환경 퍼포먼스 그룹인 유상통프로젝트의 ‘별주부전에 끼어든 인어공주’는 고전 별주부전을 현대화한 음악극으로 별주부와 인어공주가 바다에 생긴 병의 원인을 알아가는 이야기이다.
생활 쓰레기로 무장해 만든 인어공주, 자라, 펭귄 등 다양한 캐릭터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재미와 교훈을 모두 잡은 웰메이드 작품이다.

문화원 관계자는 “코로나 종료 이후 학산소극장이 지역주민들로 활기를 찾아가는 시점에 어린이의 인권을 위해 활동하는 아시테지 코리아와 협력해 주민들에게 좋은 작품을 제공함으로써 어린이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확산시키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관람 예약은 엔티켓을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학산 어린이극은 오는 10월 5일 마술공연,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인천문화예술회관과 협력해 햇살놀이터의 ‘고래바위에서 기다려’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