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5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12:30:10
  • -
  • +
  • 인쇄
▲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5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 '어느 서귀로운 날에' 포스터

[뉴스스텝] 서귀포시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결과보고전 '어느 서귀로운 날에'를 10월 22일부터 11월 10일까지 기당미술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제15기 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송신규(서양화), 장윤영(동양화), 전효경(평면회화)'가 지난 10개월간 창작스튜디오에서 창작활동을 통해 완성한 회화작품 110여 점을 선보이는 자리이다.

작품의 면면을 들여다보면 작가들이 서귀포에서 느낀 감정과 경험이 담겨있으며, 재료나 기법은 다르지만 각자의 창작에 대한 깊은 열정을 엿볼 수 있다.

송신규 작가는 개발로 인해 상실된 풍경과 거처를 잃은 동물들에 대한 아쉬움, 그리고 이를 받아들이려는 내면의 갈등을 표현한다. '그들이 사는 세상'은 작가가 제주 곳곳을 다니며 사실 그대로 바라보고 표현한 작품으로, 질감 표현과 현장 수집물을 활용해 메시지를 더욱 깊이 있게 전달한다.

장윤영 작가는 ‘두구리’라는 캐릭터를 통해 동심을 잃지 않으려는 작가의 내면을 표현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제주의 돌과 물에서 영감을 받아 '단단하기', '애착' 등의 작품으로 구성된 '제주 돌 시리즈' 와 '제주 물 시리즈'를 동심을 담아 보여준다.

전효경 작가는 장지(전통한지)와 수묵을 이용하여 제주에서 느낀 감정과 사건들을 작품에 담아낸다. 특히 '작별하지 않는다'에서는 제주에서 느낀 아름다움과 함께 그와는 상반되는 제주의 아픈 역사를 담담히 표현해낸다.

전시 개막행사는 10월 22일 14시에 열리며, 작가들이 전시 작품에 대해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통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제15기 젊은 입주작가들이 창작스튜디오에서의 작품활동을 통해 다양한 예술적 이야기를 만들어냈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작가들의 창작 세계를 경험하면서 제주와 예술이 만나 빚어낸 아름다움을 느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공인중개사 대상 상세주소 사용 홍보실시

[뉴스스텝] 영광군은 상세주소 부여 확산을 위해 관내 공인중개업소 30개소를 대상으로 상세주소 홍보를 오는 9월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상세주소는 원룸, 오피스텔 등 다가구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의 도로명주소 뒤에 정확한 동·층·호까지 표기하는 주소로, 위급상황 발생 시 소방·응급 차량의 신속한 출동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번 홍보는 부동산 거래 현장에서 주민들이 상세주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이

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는 13일 연천읍 차탄2리 한 가정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을 진행했다.단체의 집수리 활동으로는 도배 및 장판교체, 전등교체 및 정리정돈 활동으로 진행되며 이날 대상가구에서는 낡은 벽면의 도배지와 장판을 뜯어 새로 했고 오래된 전등 교체와 짐 정리정돈 활동을 진행하는 등 대상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2025년 연천군

서울시, 4,800개 의료기관 접종망 가동…대상별 독감 무료접종 추진

[뉴스스텝] 서울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시민 건강 보호에 나선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순차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은 대상·연령별로 시기를 분산해 쏠림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한 접종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을 동시 접종할 수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