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0 12:20:05
  • -
  • +
  • 인쇄
반려동물 문화축제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춘천”
▲ 2023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

[뉴스스텝] 춘천시는 9. 27.~29일 3일 간, 춘천시 서면 애니메이션 박물관 일원에서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반려동물 산업 육성 및 관련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반려동물 산업박람회’와 반려인과 반려동물, 그리고 비반려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문화제’로 구성했다.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는 춘천시 반려동물 산업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산업별 상품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반려동물 문화제는 영화제, 뮤직 페스티벌을 통한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반려인과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춘천시의 자연경관을 보며 함께 걷는 ‘반려동물 걷기대회’와 의암호 수변 관광자원과 연계한 친환경 야간관광 드론 공연도 추진하여 춘천이 가진 매력을 다채롭게 보여줄 예정이다.

춘천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반려동물 친화도시 춘천에 성숙한 반려문화가 정착되고, 반려동물 산업 육성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반려동물과의 소중한 추억과 감동을 선사하고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상무, 주장단 선임! 주장 이정택 & 부주장 김이석-박철우

[뉴스스텝] 김천상무가 새로운 주장단을 선임했다.김천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이재하, 국군체육부대장 진규상)이 10월 29일, 신임 주장단을 발표했다. 주장은 이정택, 부주장은 김이석, 박철우로 이들은 지난 4월 입대한 10기다.주장 이정택은 지난 6월 27R 전북전 출전으로 김천상무 데뷔전을 치렀다. 이후 우측 풀백과 중앙 수비로 14경기를 소화하며 팀의 한 축으로 자리를 잡았다. 부주장 김이석은 7월 제

고성군, 취약계층 자립 돕는 ‘자립역량강화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고성군에서 운영하는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10월 28일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에서 하반기 취약계층 자립역량강화 프로그램 8회차 요리 수업과 종강식을 실시했다. 이날 요리 수업에서는 ‘고추장찌개’ 만들기를 주제로 참여자들이 함께 요리를 완성하며 지난 2개월간의 여정을 되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하반기 자립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지난 9월 2일부터 10월 28일까지 총 8회기에 걸쳐 명상, 디

창원특례시, 직원 대상 갈등관리 교육 실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29일 창원축구센터 대세미나실에서 갈등해결과 상생을 위한 2025년 ‘갈등관리 역량강화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요 사업부서와 민원 담당자 등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갈등의 이해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법 상황별 갈등 해결 전략 등 실질적인 내용 중심으로 진행됐다. 조지숙 시민소통담당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갈등관리 역량을 높여, 시 주요 시책을 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