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보건소 북부보건과, 경로당 청춘드림 건강체조 교실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2 12:20:51
  • -
  • +
  • 인쇄
▲ 어르신들이 마조리진료소 청춘드림건강체조운동교실에서 열심히 체력단련중이다.

[뉴스스텝] 김포시 보건소가 10월 30일 7개월가량 진행해 온 ‘ 청춘드림 건강 체조 교실을 종강했다.

보건소는 어르신의 신체기능 유지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건강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고자 북부권 5개 읍⦁면 18개의 경로당, 마을회관, 보건진료소 등에서 청춘드림 체조 교실을 운영해왔다.

특히 북부보건과에서 운영하는 청춘드림 건강체조 운동 교실은 교육기회가 적고 건강관리에 취약한 원거리 마을을 선정,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신바람체조, 밸런스워킹PT, 어르신 요가 등을 진행해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사업이다. 4월부터 10월까지 800회가 열린 청춘드림 건강체조 운동교실은 매주 2회씩 210명이 참여했고, 만족도 조사 결과 건강생활실천 및 자가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됐다는 반응이 높았다.

운동교실에 꾸준히 참여해 온 한 어르신은 “여럿이 모여서 운동을 하니 너무 재미있어서 이 시간이 매번 기다려졌다 이렇게 유익하고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줘서 너무 고맙다”며 감사를 표했다.

심인섭 북부보건과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서 꾸준한 운동이 필수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러한 효과적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기획해 주민의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