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산천어 마을 도시재생사업 낡은 주택 정비 개량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5 12:30:21
  • -
  • +
  • 인쇄
화천군 주민설명회 14일 개최, 내년까지 정비 완료
▲ 노후주택정비 사업설명회

[뉴스스텝] 화천읍 중리 일대의 낡은 주택들이 새옷을 갈아 입는다.

화천군은 지난 14일 화천문화예술회관에서 주민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후주택 정비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노후주택 개량 및 정비는 화천군이 올해부터 추진 중인 화천읍 중리 일반 근린형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이다.

군은 지난 2012년 12월, 정부의 도지재생사업 공모에 선정돼 총사업비 421억원 규모로 2025년까지 ‘평화나라 축제도시 산천어 마을 도시재생사업’을 진행 중이다.

노후주택 정비사업은 가구 당 총공사비 1,241만원 한도 내에서 90%인 1,116만9,000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대상은 화천읍 중리지구 도시재생활성화 지역 내, 준공 20년 이상 경과한 노후주택들이다.

군은 사전 수요조사 등을 거쳐 총 62가구의 사업신청을 접수했으며, 연내 현장점검 등을 진행해 최종 대상가구를 선정키로 했다.

정비는 올해 말까지 실시설계 완료 이후 내년 중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정비가 완료되면, 오래된 주택의 외벽, 담장, 대문, 마당 등 옥외공간이 경관에 어울리게 개선될 전망이다.

군은 ‘평화나라 축제도시 산천어 마을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인 노후주택 정비 뿐 아니라, 화천읍 행정복합센터 조성, 화천읍 5일 장터 ‘산천어의 집’신축 등 다양한 분야의 정주여건 개선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시재생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주군, 이호 법의학자 초빙 저자특강 개최

[뉴스스텝] 완주군립중앙도서관 3층 다목적강당에서 11월 22일 오후 2시, 이호 법의학자 초청 저자특강 『죽음을 통해 배우는 삶의 가치』가 열린다. 이번 강연은 '살아있는 자들을 위한 죽음 수업'의 저자로 잘 알려진 이호 법의학자를 초빙해, 법의학의 시선으로 생명과 정의의 의미를 되새기는 인문학 특강으로 준비됐다.특강은 법의학의 세계로의 초대 사건 현장의 진실을 밝히는 과학 법의학자의 시선

여주시, 따뜻한 나눔으로 물든 김장철 "대주종합농산 임종열 대표" 김장용 고추가루 100근 기탁

[뉴스스텝] 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2025년 '정 나누고 사랑 나누는 김장담그기'사업을 앞두고, “대주종합농산 임종열 대표”가 김장용 고추가루 100근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의 뜻을 전했다.이번에 기탁된 고추가루는 오는 11월 12일~13일 진행되는 김장행사에 사용되어, 점동면 관내 취약계층 및 독거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임종열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함양군, 제3회 함양군수배 5060 전국축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함양군은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 함양군 스포츠파크 구장에서 ‘제3회 함양군수배 5060 전국축구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함양군이 주최하고 함양군체육회와 함양축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5060세대가 축구를 통해 건강과 열정을 다시금 느끼고, 서로의 친목을 다지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대회에는 서울, 부산, 창원, 마산, 통영, 거창, 산청 등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5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