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대박' 친 어쩌다 프로젝트, 유튜브 평균 조회수 1만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4 12:20:53
  • -
  • +
  • 인쇄
춘천시 온라인 마케팅 어쩌다 프로젝트 음원 6곡, 영상 24개 제작 완료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가 단순한 홍보에서 벗어나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새롭게 시도한 홍보 마케팅인 어쩌다 프로젝트가 올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어쩌다 프로젝트는 시민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통한 양방향 소통으로 춘천 안에서 행복한 모습을 콘텐츠화한 프로젝트이다.

지난 4월 첫 음원을 시작으로 9월까지 총 6곡의 음원을 발매했으며, 영상은 24개를 제작했다.

음원은 국내 대형 음원 플랫폼 멜론, 지니뮤직, 카카오뮤직 등을 통해 공개가 됐으며, 춘천시 공식 유튜브에서 공개한 뮤직비디오 형식의 영상은 평균 조회수가 1만회 이상을 기록했다.

또 경기도 광주시청, 부산시청 등에서 어쩌다 프로젝트를 벤치마킹했으며, 음원을 발매한 시민들은 각종 행사와 방송에 출연, 춘천을 홍보했다.

김미애 소통담당관은 “생각보다 많은 시민이 관심을 가져주셨다.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본인의 사연이 노래로 만들어지는 것에 많은 기쁨과 성취감도 느끼셨다”라며 “내년에 진행되는 시즌 2에서는 보다 많은 시민의 이야기를 담을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를 개최한다.이번 행사에는 ㈜네오바이오텍, ㈜알에프바이오 등 8개 의료기기 기업과 삼양식품㈜, ㈜서울에프엔비 등 8개 일반 기업이 참여해 구인에 나선다.채용 면접 외에도 취업 대비 특강과 DISC 행동 유형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엄병국 기업지원일자

충주마수리 농요 재현행사 탄금공원에서 펼쳐

[뉴스스텝] 충주시 신니면 마수리에서 전승되어 온 전통 농요가 올해 우륵문화제 무대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앞에 선보인다.마수리농요 보존회 주관, 충주시 후원으로 열리는 ‘충주마수리농요 공연’은 오는 9월 25일 오후 5시 30분, 탄금공원 우륵문화제 주 무대에서 진행된다.이번 공연은 사라져가는 지역의 전통 소리를 재조명하고 후대에 계승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기획됐다.무대에서는 △모짜기노래(절우자) △모심기

오세현 아산시장,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 점검

[뉴스스텝] 오세현 아산시장이 10일 아산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이날 오 시장은 조합 및 현장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공사 진행 상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점검했다.오 시장은 “시공사인 포스코이앤씨가 전국적으로 공사 중지를 실시했다가 최근 공사를 재개한 만큼, 공정 지연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철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