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청년창업 활성화 방안 포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4 12:20:49
  • -
  • +
  • 인쇄
홍천 청년창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홍천청년 65인의 목소리
▲ 홍천청년창업활성화 포럼

[뉴스스텝] 홍천군은 11월 23일 오후 3시 홍천군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청년창업 활성화 방안 포럼을 개최했다. 홍천군에서 창업과 관련된 포럼 개최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포럼에는 홍천청년 네트워크 ‘홍청망청’ 허은희 대표가 홍천 청년창업 실태에 대해 청년 6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청년창업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홍천 청년창업 활성화 방안에 대한 발표를 했다.

또한 이선호 청년창업지원센터장의 진행으로 최덕현 일자리경제과장, 최소영 도시재생지원센터장, 허일영 홍천메디컬허브연구소 실장의 토론이 이어졌다.

홍천군은 2019년 홍천군 청년창업지원센터를 개소하여 전문적인 창업 교육, 전문가 멘토링 및 컨설팅 등 각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10명의 청년창업가를 선정하여 시설개선비(1회)와 매월 50만원씩 임대료를 2년간 지원해오고 있다.

최덕현 일자리경제과장는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만남과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창업인 간 연대감을 형성하고, 상호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예정”이라며,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국가·국제기구 유치‘순항’

[뉴스스텝]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해외 국가 및 국제기구 유치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성공 개최를 향한 발걸음을 빠르게 내딛고 있다.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는 9일 현재, 총 30개 참여 목표 국가 및 국제기구 가운데 프랑스, 그리스, 일본, 필리핀, 에콰도르, 케냐, 마다가스카르 등 25개 국가와 WHO, 유니세프 등 3개 국제기구를 포함한 총 28개 국가 및 국제기구의 참가를 확정했다고

논산딸기, 존재감 드러내며 국제적 경쟁력 입증

[뉴스스텝] 논산 딸기를 비롯한 농식품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우수성과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백성현 논산시장이 6일 ‘2026 논산시 농식품 박람회’의 본격적인 개막 전 자카르타 도심에 위치한 우수(프리미엄) 유통매장‘FoodHall(플라자 호텔점)’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논산 농식품에 큰 관심을 가진 업체 측에서 판매 규모 및 품목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자 적극적으로 만남을 추

경산소방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2월 6일 오후 5시, 자인119안전센터 의용소방대 회의실에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대장 및 대원들을 비롯해 이철식 경상북도의원, 김인수 경산시의원, 박수열 자인면장 등 내외빈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길 전 대장의 이임과 이수백 신임 대장의 취임을 공식화하고 임명장 수여 및 의용소방대기 전달, 기념촬영 등이 진행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