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장에 보는 식품·공중위생'…익산시, 사업운영표 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2 12:25:34
  • -
  • +
  • 인쇄
지도·점검, 수거검사, 보조사업 신청 등 일정 담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2024년 식품·공중위생영업소 사업운영표'를 제작해 식품·공중위생업소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에 나선다.

사업운영표에는 영업신고, 교육관리, 행정처분 등 위생업소 공통사항과 지도·점검, 수거검사 등 월별로 진행되는 위생행정 일정이 한 장에 담겨 있다.

또한 오는 9월 개최하는 전국 대표 K-식품축제 'NS 푸드페스타 2024 in 익산'을 비롯해 음식점 시설개선 지원사업, 대물림 맛집, 모범음식점, 위생등급제 신청 등 사업별 일정과 문의처가 수록돼 있다.

사업운영표는 위생과에서 지역 위생업소와 관련 기관에 2월 중 배부할 계획이다. 시는 사업운영표를 활용하면 식품·공중위생에 관한 종합적인 안내가 가능해 선명한 위생행정 구현과 위생 운영 방향에 대한 사전 예측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채수훈 위생과장은 "위생업소와 시민을 위해 투명한 위생행정 구현하고자 일정표를 제작했다"며 "안전하고 깨끗한 식품·공중위생 문화 정착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 식품·공중위생업소는 총 9,708개소로 식품업소는 8,024개소, 공중업소는 1,684개소가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퀸즈컵 태국 오픈 챔피언십 줄넘기대회' 입상 청소년 선수 격려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시청 청렴방에서 녩퀸즈컵 태국 오픈 챔피언십 줄넘기대회’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청소년 선수들을 초청해 격려했다.이번 행사는 국제무대에서 대한민국과 시의 위상을 높인 줄넘기 선수들의 노력을 치하하고, 선수와 가족, 지도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자리에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입상 선수 7명, 선수 가족, 심원철 남양주시체육회 전무, 신동석 남양주시줄넘기협회 회장 등

의정부시 호원2동 통장협의회, 이웃사랑 담은 성금 전달

[뉴스스텝] 의정부시 호원2동주민센터는 12월 22일 호원2동 통장협의회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참여해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2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호원2동 통장협의회는 평소 환경정화 활동을 비롯해 지역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으로 성금을 기탁해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했다.임영국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이 조금이나

서울시, 지하철역 5개소 '아래숲길'에서 겨울정원을 만나보세요

[뉴스스텝] 서울시는 연말을 맞아 지하철 역사 실내정원인 ‘서울 아래숲길’ 5곳에 계절의 감성을 더한 크리스마스 연출과 겨울 정원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울 아래숲길’은 지하철 역사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한 실내정원으로, 2022년 가좌역을 시작으로 2025년 보라매역까지 총 5개소가 조성됐다. 이동 중심의 지하철 공간에 자연을 더하여, 시민들이 잠시 머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생활 속 녹지공간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