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4년 환경인의 밤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6 12:20:31
  • -
  • +
  • 인쇄
▲ 2024년 환경인의 밤 행사 개최

[뉴스스텝]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5일 제천 궁전뷔페에서 2024년 '환경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및 시민환경지도자대학 총동문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교육 요소를 강화하고 수료생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2002년부터 이어온 교육사업 중 하나이다.

제천시민환경지도자대학은 2016년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 공식 프로젝트로 인증받았으며, 2002년부터 올해 29기까지 총 1,6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제17회 환경노래개사경연대회 수상팀인 ‘미세먼지아웃’팀이 축하공연을 펼쳐 행사 대기오염 예방에 대한 자각심을 높였으며, 시민환경지도자대학 동아리 활동사례 발표를 통해 다양한 환경보전 방안 등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한 해 동안 환경보전을 위해 애쓴 시민들을 위한 표창 수여식도 진행됐으며, 수상자는 △제천시장상(유인화, 권정애) △제천시의회 의장상(김양자, 이종분) △국회의원상(이화자, 박병규, 박충수, 류태하)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상(김영희, 이수진) △제천시민환경지도자대학 총동문회장상(안경희, 허춘자) 등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환경보전은 미래세대를 위한 가장 중요하고 시급한 과제로서 제천시도 이를 위해 다양한 환경정책과 과제들을 성실히 이행하겠다”라며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한편,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제천 지역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민·관·산·학 협력 단체로서 1992년 브라질 리우에서 개최된 유엔 환경개발회의인 ‘리우 선언’과 함께 채택된 ‘지방의제21[Local Agenda21]’의 정신과 원칙에 따라 지속 가능한 도시로서의 새로운 제천를 계획하고 실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협의회는 △제천시민환경지도자대학, △제17회 환경노래개사경연대회, △공동주택 탄소중립 실천화교육, △찾아가는 환경교육, △환경교육강사양성, △온실가스진단컨설팅 등 환경, 사회,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종 실천사업 및 모니터링을 전개하며 제천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김만덕 다함께돌봄센터, 아동 돌봄의 미래를 말하다

[뉴스스텝] 제주시는 11월 20일 거점형 김만덕 다함께돌봄센터에서 ‘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를 개최하고, 아동 돌봄 관련 종사자·학부모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는 김완근 제주시장이 소상공인, 대학생, 복지 종사자 등 다양한 계층의 현장 목소리를 귀담아듣기 위해 마련된 소규모 소통의 자리다. 이번 간담회는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아동 권익 보호와 안전한

평창군, 2025년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는 20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에서 회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평창군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및 성인지·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역 여성 지도자들의 역량 향상과 성 인지 감수성 제고를 위해 두 개의 특강으로 구성됐다.먼저, 이호선 교수(라이프디자인연구소)가 “21세기 어른의 핵심역량과 자기돌봄 기술”을 주제로 성숙한 리더의 자세와 건강한 일·생

강원도교육청, 도내 교직원 대상 우리말 바르게 쓰기 국어교육 실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1월 21일, 11월 28일 이틀에 걸쳐 각급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우리말 바르게 쓰기, 국어교육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는 영동권 교직원과 영서권 교직원을 대상으로 각각 21일(금)에는 강릉 교육연수원 본원, 28일(금)에는 원주 교육과학정보원에서 진행된다. 연수 내용은 △강원대학교 한국어문화원 전문강사의 ‘공문서 작성법 및 쉽고 바른 공공언어 쓰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