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앙도서관, 『미디어 창작실』 교육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4 12:20:42
  • -
  • +
  • 인쇄
나도 할 수 있다! AI를 활용한 나만의 영상 콘텐츠 만들기
▲ 광양중앙도서관, 『미디어 창작실』 교육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광양중앙도서관은 시민들의 미디어 콘텐츠 창작 능력을 키우고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AI를 활용한 영상 제작 교육’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5월 20일부터 7월 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중앙도서관 미디어 창작실에서 시민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AI를 활용한 나만의 영상 콘텐츠 만들기’를 주제로 영상 제작에 사용되는 기본 소프트웨어 등을 익히고 최종적으로 자신만의 영상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완성하는 과정으로 이뤄진다.

본 프로그램은 AI를 처음 접하는 시민들의 부담을 덜고 미디어 입문자들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초급과정으로 진행되며, 중앙도서관 미디어 창작실의 영상 장비와 기기를 이용해 편집과 제작을 실제로 해 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강사로 초빙된 윤석미 미래교육 아카데미 전임강사는 MKYU 디지털튜터협회 소속이며 광양시가족센터, 광양청년꿈터 등에서 AI, 스마트폰과 관련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오는 29일부터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로 신청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으로 구축된 중앙도서관 『미디어 창작실』은 방음 스튜디오와 메인 영상믹서, 카메라, 조명, 마이크, 크로마키 배경 등 촬영 기기, 편집 프로그램, 편집용 컴퓨터 등 필요한 장비들이 구비돼 있으며, 영상 편집과 제작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대관해 사용할 수 있다.

대관은 연중 운영되며, 이용 희망일 30일 전부터 당일 오후 5시까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하면 이용할 수 있다.

남수향 중앙도서관팀장은 “요즘 뜨거운 주제인 AI를 활용한 영상 제작 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창의력을 높이고 미디어 능력을 강화하길 기대한다”면서 “다양한 영상 장비와 기기가 구비돼 있는 중앙도서관 미디어 창작실을 많이 이용해 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군의회, 제30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양군의회는 9월 22일부터 9월 24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307회 임시회를 개최했다.24일 본회의에서는 김석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양군 무장애 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장수상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양군의회 의원 공무국외출장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2건 및 규칙안 4건과, 영양군수가 제출한 영양군 저소득주민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지원 조례안 영양군 어린이·사회

씨월드고속훼리(주), 추석 맞아 목포시에 성금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목포시는 지난 23일, 씨월드고속훼리(주)(회장 이혁영)가 저소득 세대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돕기 위해 이웃사랑 성금 3천만 원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했다고 밝혔다.1998년 창립한 씨월드고속훼리는 제주항로 활성화와 운항관리 개발에 앞장서 온 국내 최대 연안 여객선사로, 불우이웃 성금 기탁, 장학금 및 발전기금 지원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왔다.이

목포시 드림스타트, 9월생 아동 위한 생일 축하 행사 열어

[뉴스스텝]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0일, 9월 생일을 맞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생일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자존감 향상을 돕기 위한 드림스타트 생일 축하 정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의 민·관 협력 속에서 마련됐다. 특히 건목회(회장 박형준), 목포시교육지원청(프로젝트 조정자 김미혜), 전남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국장 윤주용)이 함께 후원과 지원에 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