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충북도 교육감, 충북교육을 위해 서로 격려하고 배려하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2 12:25:16
  • -
  • +
  • 인쇄
10월 사자성어: 욕속부달(欲速不達)
▲ 윤건영 충북도 교육감, 충북교육을 위해 서로 격려하고 배려하자

[뉴스스텝]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이 10월 2일, 화합관에서 10월 월례조회를 개최했다.

먼저, 10월은 다양한 정책이 무르익어 다채로운 교육이 가장 활발하게 펼쳐지고 다양한 행사 운영으로 무척 바쁜 시기라며, 항상 학교 현장을 꼼꼼하게 살피면서 맞춤형 학교지원을 해나가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10월 한자성어도 발표했다.

10월 한자성어는 바쁘다고 앞만 보고 서두르기보다 한 걸음 나아가면 두 번 돌아보자며 욕속부달(欲速不達)로 정했다고 밝혔다.

욕속부달의 마음가짐으로 다양한 정책 사업의 추진과 학교 현장 지원으로 바쁜 상황에도 천천히 서두르는 지혜를 발휘하길 당부했다.

또한, 학생들이 실력을 갖춘 인재로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몸 근육을 통한 기초 체력과 마음 근육을 통한 도덕적 상상력이 필요하다며, 체육과 독서 문화가 어우러진 활동이 활성화되길 말했다.

특히, 10월은 체육의 날(15일)과 문화의 날(19일)이 함께 제정된 것은 소중한 가족, 친구들과 함께 체육과 독서 문화가 어우러진 활동에 빠져보라는 의미라며, 화창한 날씨 아래 학생들이 학교 안팍에서 건강과 생각이 동반 성장하고 향토 사랑 정신도 함양하면 좋겠다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9일은 한글 창제를 기념하고 한글의 우수성을 기리는 제578돌 한글날이라며, 한글이 있기에 전 세계적으로 대한민국이 생활, 경제, 문화, 교육 등에서 눈부신 발전을 이룩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지난 10년간 2.5배 가량 증가한 도내 이주배경학생들이 학교 교육에서 소외되지 않고 적절한 배움을 통해 학교와 온마을 배움터를 연계한 맞춤형 한국어 교육 지원 강화를 부탁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자신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했으면 한다. 충북교육을 위해 자긍심을 가지고 서로 격려하고 배려하며 공감 동행의 길을 함께 걸어가자.”며, “각 부서와 기관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 아래 정책 추진의 꼼꼼한 준비와 신속한 추진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마을의 목소리를 담다” 복현·산격 마을관리 사회적 협동조합 지역 활력 높일 마을 미디어 교육 참여

[뉴스스텝] 복현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강순덕)과 산격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정훈)은 마을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마을의 소통 역량 강화와 공동체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교육은 시청자미디어재단 대구시청자미디어센터의 2025년 마을 미디어 교육 지원사업 공모에 협동조합 소속 주민들이 응모하여 선정된 것으로, 복현·산격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원 각 10명씩 총 20명이 교육에

경기도의회 안계일 의원, 화학재난 대응 강화 촉구 ‘암모니아 유출 사고, 다행으로 끝나선 안 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안계일 의원(국민의힘, 성남7)은 7일 열린 2025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오산소방서를 대상으로 최근 발생한 롯데마트 오산 물류센터 암모니아 가스 누출 사고를 언급했다. 안 의원은 오산 지역의 화학물질 취급시설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 체계를 점검하고, 실효성 있는 대응능력 강화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지난 10월 14일 발생한 이번 사고는 냉동설비 밸브 부식으로 암

이병선 속초시장, 소야초등학교 학생들과 소통 시간 가져

[뉴스스텝] 이병선 속초시장은 11월 7일, 속초미디어센터에서 소야초등학교 4학년 1반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이날 만남은 학생들이 학교 활동의 하나로 '속초시장님한테 바라는 점'을 편지로 작성해 전달하며 이뤄졌다. 이병선 시장은 사전에 편지를 전달받고, 단순히 편지를 받는 것이 아닌 학생들과 직접 마주보고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해도 좋겠다는 의견을 전했고, 이에 학교와 학생 측에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