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 마주하는 삶'…익산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1 12:25:30
  • -
  • +
  • 인쇄
인생의 발자취를 담은 시 그림책 자서전 만들기 프로그램
▲ 익산시청

[뉴스스텝] 익산시 영등시립도서관이 '삶을 다독이는 글, 나를 위로하는 책'이라는 주제로 시민들을 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에서 공모한 '2024년 우수독서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됐다.

우수독서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책 읽는 공동체 사회 구현 및 독서진흥 시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우수한 프로그램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영등시립도서관은 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꽃다운 내 인생, 시(詩)로 물들다 △삶이라는 글을 선보인다.

'꽃다운 내 인생, 시(詩)로 물들다'는 6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시 그림책 자서전 만들기를 진행한다.

인생의 발자취를 시와 그림으로 표현하며 되돌아보고 지나온 삶을 가족, 이웃과 나눌 수 있는 소통의 계기를 마련한다.

익산노인종합복지관과 협력해 배산작은도서관에서 7월 15일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그림책을 집필하고 독서지도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혜경 작가가 강사로 나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 10월에는 신유진 작가와 함께하는 북토크 프로그램 '삶이라는 글'을 개최할 예정이다.

신유진 작가는 '상처 없는 계절'과 '열다섯 번의 낮' 등의 산문을 쓰고 노벨 문학상 작가 아니 에르노의 작품을 국내 최초로 번역했다.

익산에서 태어나 유년시절을 보내고 프랑스에서 작품활동을 하던 신유진 작가는 현재 익산에서 작은 카페를 운영하며 집필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작가의 작품 속에 스며들어 있는 익산에서의 추억과 글쓰기에 대한 이야기로 익산시민과 만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독서진흥사업을 추진해 지역 내 독서 문화 정착에 힘쓰고 시민들을 위한 양질의 인문 콘텐츠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등시립도서관은 어린이 대상 독서 문화 프로그램과 성인 대상 인문학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전개해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공인중개사 대상 상세주소 사용 홍보실시

[뉴스스텝] 영광군은 상세주소 부여 확산을 위해 관내 공인중개업소 30개소를 대상으로 상세주소 홍보를 오는 9월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상세주소는 원룸, 오피스텔 등 다가구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의 도로명주소 뒤에 정확한 동·층·호까지 표기하는 주소로, 위급상황 발생 시 소방·응급 차량의 신속한 출동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번 홍보는 부동산 거래 현장에서 주민들이 상세주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이

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는 13일 연천읍 차탄2리 한 가정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을 진행했다.단체의 집수리 활동으로는 도배 및 장판교체, 전등교체 및 정리정돈 활동으로 진행되며 이날 대상가구에서는 낡은 벽면의 도배지와 장판을 뜯어 새로 했고 오래된 전등 교체와 짐 정리정돈 활동을 진행하는 등 대상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2025년 연천군

서울시, 4,800개 의료기관 접종망 가동…대상별 독감 무료접종 추진

[뉴스스텝] 서울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시민 건강 보호에 나선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순차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은 대상·연령별로 시기를 분산해 쏠림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한 접종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을 동시 접종할 수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