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창업기업 역량강화 교육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6 12:20:50
  • -
  • +
  • 인쇄
‘부안군 청년사업자 모여라~’
▲ 부안군, 창업기업 역량강화 교육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부안군은 지역특화 청년사업(청년날다Ⅱ) 청년창업자 비즈니스모델 역량강화 교육 및 컨설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창업자 비즈니스모델 역량강화 교육은 초기 청년창업자들이 데스밸리(창업 초기단계에서 성장하기까지 겪는 심각한 자금 부족 상태)를 극복하고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사업이 가능하도록 사업장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진행되며 집합교육 7회, 사업장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 1회로 구성돼 있다.

집합교육은 브랜드 네이밍, 브랜드 마케팅, 사업제안서 작성법, 발표 스피치 4개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오는 8월 6일부터 16일까지 부안청년UP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은 분야별 전문가가 해당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인테리어, 메뉴, 레시피, 마케팅 등 사업 전반을 검토해 맞춤형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 과정을 모두 이수한 참여자에게는 부안군과 중앙청년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인증하는 교육 수료 현판이 제공된다.

부안군에 사업장을 둔 1년 이상 5년 미만의 청년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을 희망하는 경우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준비해 오는 8월 2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안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만식 의원, 기초푸드뱅크 피해 구제 요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만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2)은 11일 열린 2025년도 제2회 경기도 복지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지침’ 변경으로 혼란과 피해를 겪은 기초푸드뱅크 2곳의 인건비 지원을 추경안에 신속히 반영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최만식 의원은 도에서 배포한 '경기도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안내' 자료의 연도별 지침이 일관되지 않아 현장의 혼선을

수원특례시의회, 시 승격 76주년, KBS 열린음악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11일, 화성행궁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KBS 열린음악회’에 참석해 시 승격 76주년의 의미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었다.이날 열린음악회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한 김정렬 부의장, 장정희 기획경제위원장, 이찬용 도시미래위원장, 윤경선 인사청문특별위원장, 유준숙 의원, 조미옥 의원, 수원시민 등 5천여 명이 함께 자리해 대중음악, 국악, 트로트, 밴드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경남도, 자활사업 발전을 위한 민‧관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12일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2025년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및 담당공무원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자활사업 현장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남도의 자활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방향 공유와 발전방안 논의, 자활사업 종사자 및 관련 공무원의 전문지식 함양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와 경남광역자활센터, (사)경남지역자활센터협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도내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