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현장 연수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2 12:25:38
  • -
  • +
  • 인쇄
‘작은 음악회’와 ‘북 토크쇼’함께 실시하여 큰 호응
▲ 봉화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현장 연수 실시

[뉴스스텝] 봉화교육지원청은 21일 대회의실에서 학교운영위원장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와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현장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 연수는 장거리 이동에 따른 불편함과 학교운영위원장의 시간 제약을 해소하기 위해 봉화교육지원청에서 실시되었으며, 학교운영위원장 연수 외에‘작은 음악회’와 ‘북 토크쇼’를 함께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작은 음악회’는 테너 이상민(반주자 이보배)을 초청하여 '마중'을 비롯한 주옥같은 가곡을 불러 참석자들의 음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정서적 안정 도모를 위해 마련했다.

‘북 콘서트’는 '앤과 함께 프린스에드워드섬을 걷다'의 김은아 작가를 초청하여 책에 대한 배경 이야기와 참석자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직접 전하면서 큰 감동과 영감을 선사했다.

연수에 참석한 학교운영위원장들은 ‘학교운영위원회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연수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연수 만족도가 높다’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이영록 교육장은 “학교운영위원장 전문성 신장과 교육자치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의 연수를 실시하여 학교운영위원장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성황리에 마쳐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남해 틔움센터와 해바리체험마을 등에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인 등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기초 영농기술 습득과 남해군 농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시금치·마늘 등 지역 주력 작물 재배기술 △병해충 방제 및 농약 안전 사용 △아열대 작물과 특용작물(참깨·들깨

경북교육청, 교육공무직 노조와의 단체교섭 본격 돌입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교육공무직원의 근로조건과 처우개선을 위한 단체교섭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단체교섭은 노동조합과 사용자인 교육청이 교육공무직원의 근로조건 유지․개선과 경제적․사회적 지위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협의 절차다. 경북교육청은 2022년 3월 체결한 단체협약의 유효기간 만료에 따라 지난해 7월 교섭 개회식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실무교섭 22회, 본교섭 2회를 진행해 왔다. 이

광주시, '반려 식물 심화 교육' 운영

[뉴스스텝] 광주시는 반려 식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관리법을 배우고자 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반려 식물 심화 교육’을 오는 27일부터 11월 3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기초 수준을 넘어 한 단계 발전된 과정으로 △반려 식물의 다양한 종류와 관리 방법 △분갈이 요령 △이끼 테라리움 제작 실습 등 심화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반려 식물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도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