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낭만남해’원스톱관광플랫폼 신규가맹점주 대상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8 12:25:14
  • -
  • +
  • 인쇄
“시스템 사용, 이제 어렵지 않아요~!”
▲ 남해군 ‘낭만남해’원스톱관광플랫폼 신규가맹점주 대상 교육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16일 오전 남해군청 전산교육장에서 ‘원스톱관광플랫폼 낭만남해’ 신규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1대1 시스템 사업자 교육을 실시했다.

‘낭만남해’ 앱을 이용하면 남해 여행을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숙박, 음식, 관광 정보를 한 곳에서 바로 파악할 수 있다.

각종 쿠폰발급 이벤트를 통하여 소상공인 가맹점주들을 지원하고, 관광객들에겐 할인혜택을 지원하는 원스톱관광 플랫폼이다.

이번 교육은 숙박, 캠핑, 레저, 체험 등의 낭만남해 예약 카테고리에 새롭게 입점한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진행됐고, 중·장년층임을 감안하여 1대1 맞춤형으로 진행됐다.

한 참석자는 “공동인증서 등록이나 플랫폼 사용이 막막했는데, 오늘 교육을통해 절차를 쉽게 이해했고, 그동안 끙끙 앓던 시스템 고민이 해소됐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연주 관광진흥과장은 “관광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서는 가맹점의 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과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관광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낭만남해’를 통하여 다양한 할인혜택 및 관광정보를 받아보려면, 포털사이트에서 ‘낭만남해’ 또는 ‘남해군’을 검색하거나 전용 APP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의회, 제258회 제2차 정례회 마무리

[뉴스스텝] 이천시의회는 12월 19일,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19일간 진행된 제258회 제2차 정례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이번 정례회는 이달 1일부터 19일까지 열렸으며, 시민 생활과 밀접한 조례안과 동의안을 비롯한 총 38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특히 지난 18일 열린 제3차 본회의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2026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과 2026년도 기금운용계획안에 대한 심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에코 볼런투어 6차 '야생 조류 먹이주기' 운영

[뉴스스텝]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9일, 일산동구 정발산 일대에서 ‘에코 볼런투어 6차’ 야생조류 먹이주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에는 고양산업진흥원 직원 19명, 청소년을 포함한 시민 등 총 43명이 참여해 겨울을 맞아 야생 조류에게 먹이를 주는 도심 속 자연 보호 활동을 진행했다.에코 볼런투어는 ‘생태(Eco)’와 ‘자원봉사+여행(Voluntour)’을 결합한 용어로, 환경 보호와 생태

당진시의회, 윤명수 의원 산업도시 당진, 위기 대비 노동복지기금 조성 필요

[뉴스스텝] 당진시의회 윤명수 의원은 지난 19일 제7차 본회의에서 산업도시 당진의 위기 대응을 위한 ‘노동복지기금’ 조성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고 전했다.윤명수 의원은 “당진시는 제조업 비중이 지역내총생산의 50%를 넘고, 종사자만 3만 5천여 명에 달하는 대표적인 산업도시이다”라며 “이 가운데 1만 5천 명 이상이 철강산업에 종사할 만큼 특정 산업 의존도가 높다”라고 밝혔다.윤 의원은 실제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