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산림교육센터 모험숲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1 12:25:55
  • -
  • +
  • 인쇄
▲ 여름방학 프로그램 “모험숲” 포스터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붉은오름자연휴양림 산림교육센터에서 오는 8월 1일부터 8월 17일까지 여름방학 프로그램“모험숲”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오후 13시 30분부터 15시 30분까지 하루 2회씩 총 12회 운영될 예정이다.

모험숲’프로그램은 도내 초등학생 1~6학년을 대상으로 ▲몽키클라이밍 ▲트리클라이밍 ▲짚라인 등 숲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을 통해 나무의 소중함을 느끼며 건강한 신체와 정서적 발달을 목적으로 이루어진다.

세부적으로‘모험숲’프로그램은 로프를 이용하여 원숭이처럼 나무 위로 올라가는‘몽키클라이밍’, 로프 매듭을 이용해 하늘과 나무에 가까워지는‘트리클라이밍’, 흔들리는 줄 위에서 균형감각과 집중력을 발휘하는‘슬랙라인’등 다양한 산림레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도내 아이들이 자연과의 일체감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산림휴양관리소 관계자는“산림교육 확대를 위한 모험숲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특색있는 산림교육서비스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