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 생활실내체육관 상반기 준공 화천 스포츠 기반 확장 사업 속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2 12:20:31
  • -
  • +
  • 인쇄
화천군, 상반기까지 화천읍 생활실내체육관 조성 사업 준공
▲ 올해 상반기 준공 예정인 화천 생활실내체육관 조감도

[뉴스스텝] 화천군이 조성 중인 화천 생활실내체육관이 올해 상반기 중 준공된다.

군은 지난 2021년부터 화천읍 아리에 화천 생활실내체육관 건설을 시작했다.

이르면 6월 하순에 문을 열 예정인 화천 생활실내체육관은 지하 1층, 지상 1층, 연면적 3,685㎡ 규모다.

내부에 실내 테니스장 3면, 풋살장 1면을 갖추고 있으며, 외부에 50면 규모의 주차장도 조성된다.

이미 외벽 판넬과 지붕 태양광 시설 설치까지 완료됐으며, 지금은 풋살장 인조잔디와 테니스 코트 조성 작업이 한창이다.

군은 내·외부 마감 공사가 끝나는 대로 다음 달부터 주차장 및 조경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화천 생활실내체육관이 문을 열면, 기존의 화천체육관, 화천생활체육공원, 하남면 거례리 레포츠 타운, 산천어 파크골프장 등과 함께 스포츠 마케팅의 첨병 역할을 맡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실내 스포츠 대회 유치도 가능해져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화천 생활실내체육관은 군민 체육복지 향상에도 기여하게 된다.

현재 화천지역에는 거례리와 붕어섬 등에 외부 테니스 코트가 있지만, 우천이나 폭설 시 즐길 수 있는 실내 코트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 생활실내체육관 이외에도 현재 화천군 곳곳에서 스포츠 기반 시설 확충 사업이 속도감있게 진행 중”이라며 “지역 상경기 부양을 위해서 대규모 대회와 전지훈련단 유치에도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 34만명 몰려 '진짜 부자' 체험

[뉴스스텝] 경남 의령군이 네 번째로 개최한 ‘리치리치페스티벌’이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34만 명이 방문하며 역대 최대 관람객 기록을 세웠다. 의령군 인구가 약 2만 5000명인 점을 고려하면 전체 군민 수의 약 14배가 축제장을 찾은 셈이다.‘부자의 습관’을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건강과 행복, 사랑이 넘치는 진짜 부자의 의미를 전했으며, 관광객들은 솥바위에서 소원을 빌고 군민공원 축제장에

합천군,'2025년 하반기 찾아가는 어르신 소비자 교육'실시

[뉴스스텝] 합천군은 13일 동부농협 공판장 회의실에서 동부노인대학생55명을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찾아가는 어르신 소비자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상반기에 이어 3차로 추진되는 것으로, 창원YMCA 소속 김희전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10월 한 달 동안 총 9회에 걸쳐 노인대학, 시니어클럽 공익활동 참여자 등 관내 어르신 462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이번 교육은 △홍보관·체험관

경기도의회 조미자 의원, 남양주 첫 번째 ‘책’ 축제 현장 동행…동네책방이 지역문화의 거점으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미자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남양주3)은 11일 남양주 왕숙천 장현공원에서 열린 ‘동네책방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들을 위한 축제’에 참석해 지역의 동네책방 운영자, 주민들과 함께하며 지역 공동체의 상생과 연대의 가치를 공유했다이 행사는 ‘남양주동네책방연합회’가 주최하고, 경기문화재단의 지원을 받아 기획됐다. 남양주에 자리한 동네책방들이 한자리에 모여 책을 매개로 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