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문화원 고택, 봄 꽃으로 물든 고택의 향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4 12:20:34
  • -
  • +
  • 인쇄
▲ 함양문화원 고택, 봄 꽃으로 물든 고택의 향기

[뉴스스텝] 함양문화원에서는 2025년 고택ž종갓집 시작으로 3월 29일부터 30일 지곡 개평한옥마을에서 고택ž종갓집 활용사업인 ‘고택의 향기에 젖다’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에는 문화를 사랑하는 가족단위, 지인들과 함께 11가정 35명이 참가해 1박 2일 동안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첫날 행사는 오전 10시 50분 지곡 일두홍보관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지역 전반적인 함양의 역사와 인물, 고택의 문화해설을 시작으로, 일두선생 산책로, 해설이 있는 전통공연, 전통음식체험, 소원등 만들기 등 행사를 시행했다.

일두고택에서 하룻밤은 도시와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덜어주며, 전통 한국의 멋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됐다고 밝혔다.

‘해설이 있는 전통공연’은 하동정씨고택에서 매화 절정인 시기에 국악 어우러지는 공연은 다양한 장르와 결합하면서 한옥의 포근한 느낌을 고스란히 느껴졌다.

아이 둘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유 모(42세 여)씨는 “정신없이 학원과 집을 오가는 아이들의 모습에 안타까워 함께 왔는데, 함양의 역사 및 고택 체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선물이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정상기 원장은 “지역에 있는 유적의 의미와 가치를 결합해 국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늘리겠다.” 또한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이 많으니 언제든지 편안하게 찾아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함양문화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