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민원 우수사례 공유마당 우수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2 12:20:12
  • -
  • +
  • 인쇄
▲ “2025 민원 우수사례 공유마당”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철원군은 강원특별자치도청에서 열린 “2025 민원 우수사례 공유마당”에서 철원군 ‘5번의 도전, 32년간 최장 민원 철원군이 해결한다!’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도 및 시군 민원관련 공무원등 120여명이 참석한 민원 우수사례 공유마당은 올해 10회째를 맞이했으며, 민원서비스 개선을 목표로 다양한 민원 혁신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열렸다.

도와 시군에서 민원처리 우수사례 38건을 신청했고, 전문가 및 관련부서의 사전심사로 10건이 선정후 전국민을 대상으로 국민신문고 모바일투표를 거쳐 최종선정된 6건의 우수사례를 강원도청 민원대강당에서 프리젠테이션발표와 함께 심사위원 및 현장투표를 통한 최종순위 결정과 시상이 진행됐다.

철원군은 주민생활지원실 복지기획 임봉환 팀장이 발표한 종합장사시설 대상지 확정건으로 민간주도협의체, 철원군종합장사시설추진위원회와 자등장사시설유치위원회가 철원군과 협의하여, 대상지를 선정하는 과정으로, 심사위원으로부터 주민화합과, 직원들의 노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우수상을 시상했다.

철원군 민원허가과장은 “민원처리 우수사례를 지속 발굴하여 모두가 평리하고 행복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학부모 관광해설사 운영으로 관광객 만족도 높인다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관광 안내 체계를 강화하고 지역 관광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026년 학부모 관광해설사’ 활동을 본격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학부모 관광해설사는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양성교육을 이수한 뒤, 내 고장 알리기에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활동하는 시민참여형 관광 해설 인력이다.이번 활동은 매월 관광객이 많이 찾는 주요 관광지에 해설사를 배치하는 방식으로

함양군, 2026년 자격증 취득 교육비 지원

[뉴스스텝] 함양군이 군민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을 위해 ‘2026년 자격증 취득 교육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산업현장에서 수요가 높은 전문 자격증 및 면허 취득에 드는 교육비 실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작년보다 증액된 총 1억 5,54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133명의 군민을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 확대 및 지원 내용 지원 대상 분야는 총 4

의령시니어클럽, 2026년 노인공익활동사업 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령시니어클럽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의령군민회관 등 7개소에서 노인공익활동사업 참여자 1,038명을 대상으로 안전 및 활동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일상과 활동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 노인 일자리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의령소방서와 경찰서, 경상남도교통문화연수원과 협력해 응급처치, 화재 예방, 교통안전 등 실생활과 밀접한 안전교육을 어르신 눈높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