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아이들과 함께하는 감염병 예방 인형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2:25:26
  • -
  • +
  • 인쇄
▲ 2024.10.17.(작년) 감염병 예방 손씻기 인형극 공연 모습(별첨)

[뉴스스텝] 서산시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원아를 대상으로 오는 9월 30일 서산시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어린이 인형극을 개최 할 예정이다.

이 인형극은 영유아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과 호흡기 감염병 예방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최근 코로나19 입원환자가 증가하는 추세이고 특히 가을철 환절기는 일교차가 크고 면역력이 저하되기 쉬워 감기, 독감, 폐렴 등 호흡기감염병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이다.

이에 따라 시 보건소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교육형 문화공연을 마련해 호흡기감염병의 예방수칙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번 공연은 ‘출동! 마스크맨’ 제목의 공연으로 약 600명이 신청했고 ▲손 씻기, 예방접종, 기침예절 소개 ▲잘못된 위생 습관 위험성 강조 ▲마스크 착용의 필요성 등 세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내용으로 2회 구성됐다.

또한 이날 세계 손씻기의 날(10.15)을 앞두고 있어 “올바른 손씻기 체험 홍보관”을 함께 운영하여 손위생, 기침예절 등을 강조하여 감염병 유행에 대비하고 시민 스스로 감염병으로부터 노출위험을 줄이는 역량강화에 초점을 둔다.

체험관은 오전 10시부터 11시 30까지 미신청자도 참여가 가능하다.

김용란 보건소장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및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이 정착될 수 있도록 홍보와 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겠다.”며 “인형극을 통해 인지능력에 큰 변화가 있는 학령전기의 어린이들이 올바른 감염병 예방수칙을 배우고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기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 ‘올해의 합창단’ 선정

[뉴스스텝]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사)한국합창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에서 '올해의 합창단'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합창단은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에서 열린 심포지엄에 공식 초청돼 표창을 받고 기념 공연을 선보인다.이번 수상은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지난해 제70회 정기연주회에서 선보인 창작합창음악극 ‘Season of 순천’이 높은 예술

장수군,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장수군은 봄철 산불 예방과 불법소각 근절을 위해 ‘2026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마을 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와 책임 있는 실천을 바탕으로 소각으로 인한 산불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산림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접수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읍·면 산업팀을 통해 신청하면 된

고흥군, 청년 부부 웨딩비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고흥군은 청년층의 결혼 초기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결혼을 장려하기 위해 예식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49세 이하 청년 부부로, 생애 1회만 지원된다. 부부 중 1명 이상이 고흥군 관내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해야 한다.지원 금액은 고흥군 관내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100만 원, 관외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50만 원이다.신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