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안지구협의회,폭염 속 생수 나눔 봉사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1 12:30:30
  • -
  • +
  • 인쇄
▲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안지구협의회,

[뉴스스텝]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안지구협의회(회장 박영숙)는 지난 31일 회원 30여 명이
부안읍 주요 시가지에 모여 무더위 속 생수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관내 사회단체가 7월 22일부터 9월 4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군민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하는 폭염 대비 생수 무료 나눔 행사로서 그 네 번째 봉사활동으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안지구협의회 회원들이 참여했다.

길을 가다 시원한 얼음 생수를 건네받은 주민들은 “무더운 날씨에 야외활동이 너무 힘들었는데, 이렇게 가슴까지 시원한 물을 건네주시는 사회단체 회원분들에게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영숙 회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부안을 위하여 한마음 한뜻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앞으로도 지역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쳐나가자”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안지구협의회는 취약계층 지원, 재난 구호 활동, 환경 정화 활동, 의료·건강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하여 더욱 행복한 부안군을 위하여 활동하고 있어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안지구협의회(회장 박영숙)는 지난 7월 31일, 부안읍 주요 시가지에서 무더위에 지친 주민과 방문객들을 위한 생수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에는 협의회 소속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무더운 날씨에도 기꺼이 구슬땀을 흘리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했다.

이번 봉사는 7월 22일부터 9월 4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되는 '폭염 대비 생수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안지구협의회는 해당 캠페인의 네 번째 주자로 참여했다.

갑작스러운 폭염에 지친 시민들은 얼음이 담긴 시원한 생수를 건네받으며 감사를 전했다. 한 주민은 “폭염에 외출이 무척 힘들었는데, 이렇게 따뜻한 마음으로 물을 나눠주시니 몸도 마음도 시원해졌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박영숙 회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지역을 위한 봉사에 함께해 준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안지구협의회는 취약계층 지원, 재난 구호, 환경 정화, 의료 및 건강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의회 신현국의원 “다회용기 활성화로 탄소중립 축제 구현해야”

[뉴스스텝] 진주시의회 신현국 의원은 27일 열린 제26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축제의 도시 진주가 실효성 있는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로 탄소중립을 선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이날 신 의원은 “코로나19 이후 배달문화 확산으로 일회용 쓰레기가 급증해 환경오염이 심화되고 있다”며 “이제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다회용기 정책으로 전환할 때”라고 말했다.신 의원은 이를 위해 친환경 재질 용기

광양시, 2023~2025년 장내기생충 감염 실태 분석 결과 발표

[뉴스스텝] 광양시는 기생충 퇴치사업의 일환으로 섬진강 주변 유행지역(다압·진월·진상면)을 장내기생충 감염 집중관리지역으로 지정하고,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개년에 걸쳐 감염 실태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섬진강 유역 주민의 감염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예방대책을 수립하기 위한 것으로, 3년간 총 3,079명이 참여해 간흡충·장흡충·회충·편충 등 11종의 기생충 감염 여

청주공예비엔날레, 성파스님과 ‘우리 하나되어’ 11월 1일 개최

[뉴스스텝] 누적 관람객 35만 명을 돌파하며 마지막까지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가 폐막에 앞서 또 한 번의 특별한 시간을 준비했다.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위원장 이범석 청주시장, 이하 조직위)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6동에서 진행하는 ‘성파 선예전’ 연계 프로그램 ‘우리 하나되어’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문재인 전 대통령 내외가 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