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앙도서관, 특성화 주제 ‘여가·취미 특강’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8 12:35:52
  • -
  • +
  • 인쇄
사진 찍는 여행작가 오재철의 후회 없는 인생을 위한 여행안내서
▲ 광양중앙도서관, 특성화 주제 ‘여가·취미 특강’ 운영

[뉴스스텝] 광양중앙도서관은 오는 28일 오후 2시에 특성화 주제인 '여가·취미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후회 없는 인생을 위한 여행안내서’를 주제로 여행작가 오재철 강사를 초청해 여행을 통해 삶을 돌아보게 만들고 도전 의식을 일깨우는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오재철 작가는 신혼여행으로 세계여행을 떠나 414일 동안 20여 개국을 여행하며 그 여정을 써낸 여행기 ‘함께, 다시, 유럽’을 발간하며 인기 여행작가의 반열에 올랐다.

이후 ‘우리 다시 어딘가에서’, ‘꿈꾸는 여행자의 그곳, 남미’ 등을 출간했으며 ‘KBS 인간극장’, ‘아침마당’에 출연하면서 폭넓은 인지도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여행을 통해 행복을 만들어가는 작가의 인생관에 대한 강연 및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작가의 414일간의 세계 여행담을 비롯해 사진작가와 여행작가가 된 계기, 가족들과 캠핑카로 여행하며 경험한 것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또 ‘세상에 다양한 사람들의 수만큼 다양한 행복의 방법도 존재한다고 생각한다’는 오재철 작가와 여행을 통해 나를 찾는 방법을 배우고 나아가 멋진 여행 사진을 남기는 노하우와 인생사진 찍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은퇴나 이직 등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하는 세대들의 상황에 따라 이번 강연을 계기로 여행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인간관계를 얻고 삶의 방향성을 찾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강 신청은 오는 13일부터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로 가능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도서관과 중앙도서관팀으로 전화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향에 더 큰 사랑!”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은 12월 4일, 동해초등학교 이두만 회장과 동문들이 고향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는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가 고향 고성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두만 회장은 “고향을 향한 애정과 동문들의 따뜻한 뜻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김종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에 333m 규모 짚트랙 준공

[뉴스스텝] 청주시는 5일 상당구 미원면 옥화자연휴양림(운암옥화길 140)에 산림레포츠 시설인 ‘옥화 짚트랙’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옥화 짚라인 앞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등 시 관계자와 청주시의회 의장 및 의원, 미원면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청주지역 최초 산림레포츠 시설의 준공을 축하했다.특히 기념행사와 함께 무사고 기원제도 진행해 모든 이용객의 안전을 기원하고 안전한 시설 관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 ‘나눔장’ 수상

[뉴스스텝]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황미례)이 지난 5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나눔장’을 수상했다. 사랑의열매 대상은 기부문화 확산과 공동모금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하는 제도로, ‘나눔장’은 나눔봉사단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가 우수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매년 희망나눔캠페인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