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립도서관, 박태웅 의장 초청 특강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5 12:35:05
  • -
  • +
  • 인쇄
▲ 순창군립도서관, 박태웅 의장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순창군립도서관은 오는 28일 AI(인공지능)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박태웅 한빛미디어 의장이 진행하며, 사람들의 일상과 일에 급격히 스며들고 있는 인공지능, 우리와 함께할 새로운 지능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2022년 오픈 AI의 등장 이후 2023년, 이른바 'AI 쇼크'가 일어나면서 인공지능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높아졌다. 하지만 인공지능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여전히 낯설고 어려운 용어와 개념들이 많아, 일반 시민은 물론 청소년들도 쉽고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도서관은 박태웅 의장을 초청해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박태웅 의장은 오랜 경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분야의 대표 전문가로 꼽힌다. KTH 부사장, 엠파스 부사장 등을 역임했으며, 2021년에는 정보통신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유튜브에서 500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한 'IT 현자'로 알려진 그는, 자신의 저서‘AI 강의’를 통해 인공지능 분야의 깊이 있는 지식을 쉽고 친절하게 전달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최근 수능을 치른 청소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며,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진로 탐색에도 활용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AI 특강은 사전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잔여석은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순창군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시, 주소정보시설로‘여성안심귀갓길’밝힌다”

[뉴스스텝] 울산시는 여성의 야간 보행 안전을 높이고 주소정보시설의 활용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한 ‘여성안심귀갓길 도로명 엘이디(LED) 경관조명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민선 8기 시민 체감형 역점사업인 제2차 ‘울부심 생활 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사업 대상지는 북부·남부경찰서와 북구 명촌7길 남구 무거동 울산과학대 남구 달동 여성안심귀갓길(달동주공 1단지 주변) 남구 달동

강화군, 수능 응원 아웃리치 캠페인 진행

[뉴스스텝] 강화군은 지난 5일과 6일, 강화고등학교와 강화여자고등학교에서 ‘수능 응원 아웃리치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강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했으며,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화고등학교에서는 교사들과 학생회 학생들이 함께 등굣길 캠페인을 펼쳤다. 수험생과 재학생들이 함께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며 격려의 마음을 나눴고

제20회 김해공예협회전 개최 16일까지 윤슬미술관 200여 점 전시

[뉴스스텝] 제20회 김해공예협회전이 11일부터 16일까지 김해문화의전당 윤슬미술관 제3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0회째인 공예협회전은 지역 공예인들의 창의력과 열정을 담은 한 해의 결과물을 선보이는 자리로 도자, 목칠, 금속, 섬유, 종이 등 다양한 소재와 기법을 활용한 200여 점 작품들이 전시돼 시민들에게 풍성한 예술적 경험을 제공한다.특히 경남도 공예품대전에서 김해시에 26년 연속 최우수 기관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