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보건복지부 2022년 의료급여사업평가 '우수기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4 12:45:32
  • -
  • +
  • 인쇄
보건복지부 주관 2022년 의료급여사업 평가 우수기관 ‘춘천시’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는 보건복지부 주관 2022년 의료급여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의료급여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은 강원도 내에서 춘천이 유일하다.

보건복지부는 의료급여제도 내실화 및 재정 안정화 등을 목적으로 매년 사업운영 평가를 실시해 우수기관을 발굴·포상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시는 2021년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간 의료급여 부당이득금 징수율, 전체 수급권자 의료급여 실적, 사례관리대상자 의료이용 실적, 장기입원관리, 재가의료급여 시범사업 실시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2021년 10월부터 본격 시작한 ‘재가의료급여 시범사업’이 큰 성과를 내고 있다.

이 사업은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의 일환으로, 장기입원 중인 의료급여 수급자가 의료기관에서 퇴원할 경우, 본인의 집에서도 의료, 식사, 이동지원 등 재가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 사업을 통해 협력기관 13개소(의료2, 돌봄10, 식사1)와 연계하여 의료급여수급자가 퇴원후 안정적으로 지역사회 복귀와 정착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의료급여 재정 지출 효율화를 도모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최영애 복지지원과장은 “앞으로도 맞춤형 의료급여 사례관리 적극 추진하는 한편, 기존 노인·장애인 등 춘천형 통합모델 사업 및 다양한 지역사회서비스와 연계하여 의료급여수급자의 건강증진 및 생활안정 도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5년 세계 자살유족의 날 기념 캠페인 '마음정거장' 진행

[뉴스스텝] 삼척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 유족의 건강한 애도를 돕고 자살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2025년 세계 자살유족의 날’ 기념 '마음정거장' 캠페인을 진행한다.‘세계 자살유족의 날’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가족으로 상처받은 유족들이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치유와 위로를 얻고 건강한 애도를 실천하기 위해 제정된 날로, 1999년부터 매년 미국의 추수감사절 전주 토요일에 지정되어 전

옥천군 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간 전자책 대출해 보세요!

[뉴스스텝] 옥천군 가양도서관은 군민의 독서 편의 증진과 비대면 독서환경 지원을 위해 신간 소장형 전자책 162종을 새로 구입해 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추가 도입으로 옥천군 공공도서관이 보유한 전자책 총량은 모두 9,337종에 이르게 됐다.이번 신간 중에 눈에 띄는 도서는 김난도, '트렌드코리아 2026', 미래의 창, 2025, 멜 로빈스, '렛뎀이론', 비즈니스북스,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인천시청년미래센터, 고립은둔청년 대상 사회성 워크숍 열어

[뉴스스텝]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소속 인천시청년미래센터는 고립은둔청년 대상 사회성 워크숍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청년들이 일상 회복을 지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가 맡아 진행하며 고립은둔청년 13명이 참여한다. 10월 말~11월 말 매주 금요일 1회, 총 5회에 걸쳐 열린다. 인천시청년미래센터에 등록돼 있는 고립은둔청년 중 참여 청년을 모집했다. 첫 시간은 ‘인사이드 아웃’을 주제로 불안을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