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대비 산불예방 대응체계구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0 12:40:10
  • -
  • +
  • 인쇄
산불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 선발을 통한 산불초동진화체계 구축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는 산불 초동진화와 산불감시를 위한 진화대 85명과 감시원 100명을 10월부터 조기 투입·운영하여 산불 대응력을 높일 계획이다.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은 각 산림과, 남면, 남산면, 서면, 사북면, 북산면 6곳, 감시원은 10개 읍·면에서 운영되며, 선발된 인원은 가을철 산불 예방 홍보, 산불 진화 투입 등 산불과 관련된 업무를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올해는 특히 춘천·홍천·인제 공동 임차 헬기 1대를 추가하여 가을철 건조기후에 대비하여 헬기 2대를 운영 할 계획이다.

또한, 산불 진화차 및 열화상 탐지 드론 등을 구입하여 다가오는 가을철 산불진화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상 기온 및 산림이용객의 증가 등 산불위험이 증가하고 있어 산불예방 활동 및 초동진화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시민의 불안을 해소하고 산림재해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

[뉴스스텝] 사천시는 2월 9일,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하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풍광을 품은 해상 생태탐방로 조성에 본격 착수했다.이날 착공식에는 박동식 사천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지역 주요 인사, 관계기관 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무사고 공사를 기원했다.이번 사업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해양경관을 활용해 늑도

신안군, 고향사랑기부자에 '섬으로 초대' 예우 확대

[뉴스스텝] 신안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을 응원해 준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당해 연도 누적 기부액 10만 원 이상인 기부자를 대상으로 군 운영 박물관·미술관 등 문화시설 무료입장 신안군 주관 각종 행사·축제 초청 연하장 또는 감사 편지 발송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신안군은 “기부는 숫자가 아니라 마음”이라는 철학 아래, 형식적인

고창군, 통합지원협의체 출범......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 구축 박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역사회통합돌봄’의 전격 시행을 앞두고,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통합지원협의체를 본격가동한다. 9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 6일 ‘통합지원협의체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열었다. 협의체는 돌봄이 필요한 군민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통합돌봄 정책을 심의·자문하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기관 간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민·관 협력 기구다.협의체는 군수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