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과 즐거움이 피어나는 명품교육도시 익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1 12:20:37
  • -
  • +
  • 인쇄
오는 25일 '교육발전특구와 함께하는 평생학습축제' 개최
▲ 배움과 즐거움이 피어나는 명품교육도시 익산

[뉴스스텝] 익산시가 교육발전특구와 평생학습 성과를 시민과 함께 나눈다.

익산시는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모현공원 일원에서 '2025 익산시 교육발전특구와 함께하는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익산시와 익산시 교육공동체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한다. 교육발전특구 시범 선도지역의 다양한 사업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누구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축제로 마련됐다.

특히 익산시는 교육발전특구 지정 이후 1년간의 사업 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교육부 성과평가에서 우수지역으로 선정돼 최대 5억 원의 추가 사업비를 확보한 바 있다. 이번 축제는 그 결실을 시민과 함께 나누는 자리로 의미가 깊다.

행사장에는 학생과 학부모 등 모든 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118개 체험부스가 운영돼 교육과 진로, 문화, 여가가 어우러진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주요 체험으로 △내 손으로 첫 향수 만들기 △달콤 쏙! 마음 충전 마카롱 만들기 △톤앤톤 나의 컬러 찾기 △타로가 알려주는 나의 운명 △나만의 그립톡·비즈팔찌 만들기 △드론 다트 게임 △3D펜으로 만드는 백제고도 익산 키링 등이 진행된다.

또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라탄공예·캘리그라피·아로마테라피 체험을 비롯해 △너와 나의 오늘! 인생네컷 촬영 △축제에서 만난 나만의 커피 △함께하는 가족 보드게임 페스티벌 등 쉼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감성존도 함께 꾸며진다.

무대행사에서는 방송인 MC배의 진행 아래 전문댄스팀 '루나플로우'의 공연과 지역 청소년동아리의 밴드·댄스 무대가 이어지며 세대가 함께 즐기는 흥겨운 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함께 주관하는 익산시 교육공동체지원센터는 익산시·익산교육지원청·원광대학교가 협력해 설립한 센터형 교육 거버넌스 기관으로, 교육발전특구 15개 핵심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시는 이번 축제를 통해 시민·교육기관·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익산형 교육공동체 모델'을 선보이며 지역 교육 거버넌스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

행사 참여는 사전신청 없이 가능하며, 익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문의는 익산시 평생학습관 또는 익산시 교육공동체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축제는 학생과 학부모, 시민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익산형 교육축제"라며 "아이들에게는 꿈과 진로의 기회를, 부모에게는 배움의 즐거움을, 시민에게는 휴식과 소통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제8회 학교 밖 졸업식-마음 모아, 꿈을 향해’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12월 16일 양산시청소년회관 3층 다목적실에서 ‘제8회 학교 밖 졸업식-마음 모아, 꿈을 향해’를 개최한다.이번 졸업식은 학교 밖에서도 꾸준히 학업을 이어온 청소년들의 노력과 성장을 격려하고, 향후 진로와 사회진입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 밖 선·후배와 학부모 등 7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졸업식의 기획과 진행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더욱 의미 있

봉화군, 놀이‧체험‧공연 꽉 채운 풀코스 겨울여행 1번지 2025-2026 한겨울 분천산타마을 개장!

[뉴스스텝] 한 해의 끝자락, 겨울의 기척이 깊어지는 12월이면 봉화군 소천면 분천산타마을은 대한민국 대표 겨울 여행지로 변신한다. 올해 분천산타마을은 12월 20일부터 2026년 2월 15일까지 총 58일간 운영되며, ‘산타와 함께하는 겨울 이야기’라는 슬로건 아래 마을 전체가 하나의 크리스마스 동화처럼 꾸며질 예정이다.분천산타마을은 단순 겨울 시즌 이벤트를 넘어 봉화를 대표하는 사계절 관광 브랜드로 성

거제시치매안심센터, 하반기 치매예방교실 ‘어르신들의 건강한 기억’ 함께 지키다!

[뉴스스텝]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0월 15일 시작하여 매주 3회씩 총 23회에 걸쳐 진행된 2025년 하반기 치매예방교실‘기억반짝 청춘교실’이 12월 5일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치매예방교실은 60세 이상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 발병 가능성을 감소시키고 발병 시기를 늦추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교육을 넘어 △두뇌 활성화 인지 훈련 △음악·미술·공예 프로그램 △소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