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동송2시장(구 장병휴게소)주변 공용주차장 조성사업 추진 탄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8 12:40:21
  • -
  • +
  • 인쇄
▲ 동송2시장(제분소앞 상가)주차장조성사업 주민설명회

[뉴스스텝] 철원군은 동송읍 이평리 소재 동송2시장(구 장병휴게소) 부지에 대한 소유권 이전을 국방부로부터 지난 11월 17일 완료했다.

해당 사업은 2020년 주차장으로 도시계획시설 결정을 받은 후 국방부& 경기북부시설단과 3년간의 협의와 노력 끝에 부지 총2,414㎡를 매입하게 됐다.

동송 2시장 주변의 고질적인 주차장 부족 문제로 인해 주변 상가와 주민들의 불편에 따른 주민 숙원사업의 하나를 해결할 수 있는 첫 관문을 통과한 것이다.

이에 철원군은 해당부지에 주변 상가와 주민 편의를 증진할 수 있는 공영 주차장을 조성할 예정이다.

공영주차장 조성 사업은 오는 12월에 설계용역에 착수하여 2023년에 공사를 완료하여 주차장을 개방할 계획이다.

한편 동송읍 이평7리 동송 2시장(새시장) 진입로를 막고 있는 낡은 조립식 상가(제분소 앞) 건물에 대하여 차량 통행 개선과 주변 환경 개선을 위해 해당 건물을 매입하고 현재 시설물 철거 및 소규모 쌈지 주차장 조성을 위해 설계에 착수했으며 해당 사업은 2023년에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철원군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주차문제 해결을 위하여 2023년에 주차장 수급실태조사 용역을 통해 주차이용실태, 사업의 경제성, 주변여건 및 민원사항 등 평가지표에 대한 분설결과를 토대로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5년 세계 자살유족의 날 기념 캠페인 '마음정거장' 진행

[뉴스스텝] 삼척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 유족의 건강한 애도를 돕고 자살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2025년 세계 자살유족의 날’ 기념 '마음정거장' 캠페인을 진행한다.‘세계 자살유족의 날’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가족으로 상처받은 유족들이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치유와 위로를 얻고 건강한 애도를 실천하기 위해 제정된 날로, 1999년부터 매년 미국의 추수감사절 전주 토요일에 지정되어 전

옥천군 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간 전자책 대출해 보세요!

[뉴스스텝] 옥천군 가양도서관은 군민의 독서 편의 증진과 비대면 독서환경 지원을 위해 신간 소장형 전자책 162종을 새로 구입해 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추가 도입으로 옥천군 공공도서관이 보유한 전자책 총량은 모두 9,337종에 이르게 됐다.이번 신간 중에 눈에 띄는 도서는 김난도, '트렌드코리아 2026', 미래의 창, 2025, 멜 로빈스, '렛뎀이론', 비즈니스북스,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인천시청년미래센터, 고립은둔청년 대상 사회성 워크숍 열어

[뉴스스텝]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소속 인천시청년미래센터는 고립은둔청년 대상 사회성 워크숍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청년들이 일상 회복을 지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가 맡아 진행하며 고립은둔청년 13명이 참여한다. 10월 말~11월 말 매주 금요일 1회, 총 5회에 걸쳐 열린다. 인천시청년미래센터에 등록돼 있는 고립은둔청년 중 참여 청년을 모집했다. 첫 시간은 ‘인사이드 아웃’을 주제로 불안을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