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보건소, 올바른 손 씻기 교육기구 대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8 12:45:23
  • -
  • +
  • 인쇄
▲ 부평구보건소, 올바른 손 씻기 교육기구 대여

[뉴스스텝] 부평구 보건소가 오는 24일부터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교육기구 대여 사업을 운영한다.

올 연말까지 실시하는 이번 사업은 어린이집·유치원·학교·의료기관 등을 대상으로 하며, 대상 기관은 기관별 1주일 단위로 연 2회까지 무료로 교육기구를 대여할 수 있다.

해당 교육기구는 손세정 검사기, 형광로션, 손 씻기 안내 배너로 구성된 체험형 기구이다. 형광로션을 손에 바른 뒤 손세정 검사기에 손을 넣으면, 형광물질이 하얗게 보여 손 씻기 전과 후 제거 상태를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보건소는 교육기구 대여 시 효과적인 손 씻기 교육을 위해 연령별 맞춤형 시청각 교육자료(동영상 등)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손 씻기는 유치원, 학교 등 단체생활 시설에서 전파되기 쉬운 감염병(수두, 인플루엔자 등)을 예방하는 기본적인 건강 수칙”이라며 “많은 기관에서 교육기구 대여사업을 활용해 감염병 예방 교육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남시의회 이영경 의원,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건의안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의회는 지난 22일 개최된 제305회 임시회에서 이영경 의원(서현1, 2동)이 대표발의한 ‘시민의 생활안전 강화를 위한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안은 최근 등산로에서 발생하는 강력범죄로 인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개인 스마트폰을 연계한 범죄예방시스템 도입과 치안 활동 강화를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건의안을 대표발의한 이영경 의원은

안성시 추석 맞이, 다문화 아동과 함께하는 송편 만들기 체험

[뉴스스텝] 안성시 대덕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9월 24일 다문화 및 외국인 아동 10여 명과 함께 추석을 맞아 ‘수요일은 내가 요리사! – 송편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체험은 아이들이 직접 송편을 빚으며 우리 전통 명절인 추석의 의미를 배우고, 다문화 가정 아동들에게도 한국 고유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한 단순한 요리 수업을 넘어, 아이들이 전통음식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존

가조온천꽃단지, 분홍빛 황금빛 코스모스 활짝

[뉴스스텝] 거창군 가조온천꽃단지(가조면 일부리 1237-38)에 가을을 알리는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올해는 분홍빛 토종 코스모스와 황금빛 황화 코스모스를 절반씩 심어, 한층 다채롭고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한다. 토종 코스모스는 절반 이상 개화하여 화사한 가을 정취를자아내고 있으며 황화 코스모스는 9월 말 ~ 10월 초 절정에 달해 추석 연휴에도 황금빛 물결을 감상할 수 있다.또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