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어울림학교,‘꿈을 잇는 아이들, 숲으로 가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4 12:45:25
  • -
  • +
  • 인쇄
▲ ‘꿈을 잇는 아이들, 숲으로 가다’ 활동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학생문화원 공립대안교육위탁교육기관 어울림학교는 3월 31일 숫모르숲길에서‘꿈을 잇는 아이들, 숲으로 가다’활동을 운영했다.

오전, 청소년의 거리에서 따뜻한 봄기운을 느끼며 제주학생문화원 교직원들과‘벗님과 함께 벚꽃 사진찍기’활동을 하며 낯선 공동체 안에서 서로를 익히며 관계의 밑돌을 놓아가는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오후에는 숫모르숲길을 걸으며 △서로에 대해 질문하기 △주변 나무이름을 활용하여 어울림에서의 다짐을 N행시로 표현하기 △소원줄에 소망 달기 △나의 단짝을 찾아라 활동을 하며 자연에서 소중한 추억을 쌓고, 소통을 통해 서로 지지하고 격려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이 활동에 참여한 학생은“오늘은 고등학교 생활 중 가장 많이 웃은 날이다. 앞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해보겠다”라며 참여 소감을 나눴다.

앞으로 꿈을 잇는 곳, 어울림학교는 학교 밖 체험활동을 계속 추진하여 제주를 이해하는 기회와 더불어 자연 속에서 신체적․심리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합천읍 여성취미교실(요가교실) 개강

[뉴스스텝] 합천읍은 2일 합천복합문화센터 2층에서 수강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취미교실 ‘요가교실’을 개강했다고 밝혔다.여성들의 건강과 건전한 여가 활동 및 문화적 역량 강화를 위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은 요가교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개설됐으며, 윤이솜 강사의 지도로 올해 12월까지 매주 2회 9시부터 10시까지 합천복합문화센터 2층에서 운영될 계획이다.요가교실 참여자는 “여러 사람과 함께

고양시자원봉사센터, 2026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 공모 진행

[뉴스스텝]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2026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자원봉사 단체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은 다양하고 참신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해 시민들이 자원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26. 2. 2.) 이전 고양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회원 수 10인 이상의 자원봉사 단체다. 단,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김해시, 대만 스타드림크루즈 초청 팸투어 추진

[뉴스스텝] 김해시가 글로벌 크루즈 관광시장 선점을 위한 행보에 속도를 낸다.시는 대만 대형 크루즈 선사인 스타드림크루즈의 핵심 경영진을 초청해 크루즈 기항지 관광상품의 완성도를 점검한다고 2일 밝혔다.시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간 스타드림크루즈 빅토리아 부총재를 비롯한 선사 관계자와 대만 유력 일간지 중국시보 관계자 등 7명을 대상으로 김해 팸투어를 실시한다.이번 팸투어는 크루즈 기항지 특성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