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감정평가사 민원상담제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0 12:45:10
  • -
  • +
  • 인쇄
▲ 군 청사

[뉴스스텝] 양평군은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가 행정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3월 21일부터 5월 29일까지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감정평가사 상담제’는 토지 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이 개별공시지가 산정 결과에 대해 검증을 담당한 감정평가사에게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상담은 방문 상담과 유선 상담으로 이뤄진다. 방문 상담은 상담창구 지정 운영일에 민원인이 방문해 담당 감정평가사와 직접 상담하는 방식이며, 유선 상담은 상담 신청 후, 민원인이 요청한 날짜에 맞춰 담당 감정평가사와 유선으로 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또한, 별도의 요청이 있을 경우 방문 일정을 협의해 토지 소유자와 감정평가사 및 담당자가 현장에 직접 방문해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권용진 민원토지과장은 “개별공시지가 행정의 공정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고 민원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한다”며 “소통하는 행정서비스를 통해 업무의 투명성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5년 1월 1일 기준 양평군의 전체 토지 33만 필지의 개별공시지가는 4월 30일에 결정·공시되며, 이후 4월 30일부터 5월 29일까지 군청 및 읍·면사무소에서 이의신청을 받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 관광도시 리브랜딩 전략 포럼”성료

[뉴스스텝] 의정부문화재단은 12월26일 의정부문화역 이음 모둠홀에서 '의정부, 관광도시 리브랜딩 전략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의정부 문화융합형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생생한 문화관광 현장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실질적인 발전 방안을 제시했다. 포럼 행사장은 시민과 문화예술인, 정책 연구자, 지역 문화기관 관계자 등 많은 참여자로 발 디딜 틈 없이 성황리에

수원시미디어센터, 2026년 1월~2월 어린이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 수원시미디어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2026년 1월부터 2월까지 어린이 대상 미디어교육과 영화 상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수원시미디어센터, 겨울방학을 부탁해!’라는 주제로, 미디어센터 공간 활성화 및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의 미디어 생활을 위해 특별히 마련됐다.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은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어린이들이 미디어로 소통하고, 올바르게 미디어를 사용하는

용인특례시 도서관, 문예마을 작가회로부터 시집 기증받아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문예마을 작가회(대표 임하영)로부터 시인 4명의 시집 총 231권을 기증받았다고 28일 밝혔다.기증받은 시집은 ‘시, 꽃을 품다’(김강회), ’태양은 솟는다‘(송미순), ’그리움의 꽃잎편지‘(윤외기), ’봄 이야기‘(임하영) 등 총 231권이다. 문예마을 작가회 관계자는 “문예마을 작가회는 25년의 전통을 이어온 역사가 있는 작가회로 좋은 생각, 좋은 글을 많이 남기는 일에 모두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