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부개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1 12:35:29
  • -
  • +
  • 인쇄
▲ 부평구 부개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개최

[뉴스스텝] 부평구 구립 부개도서관은 오는 9월 한 달간 ‘대화가 필요해? 도서관이 필요해!’라는 주제로 독서의 달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9월 독서의 달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소통 부재의 현대 사회에서 구민들이 책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독서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4일과 11일에는 최근 세바시, EBS 등에 출연했던 부모 교육의 대가이자 ‘엄마의 말 공부’ 저자인 이임숙 맑은숲아동청소년상담센터 소장이 ‘아이의 잠재력을 키우는 성장 대화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어 24일에는 세대공감 및 소통에 대한 내용으로 ‘2000년생이 온다’ 저자인 임홍택 작가가 특별한 강연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빛을 이용한 마법 공연 ▲다양한 문화 체험(책갈피·스마트톡·캔버스 꽃다발 만들기) ▲정기간행물 과월호 배부 및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모든 행사는 무료이며, 참여 신청은 21일부터 프로그램별로 부개도서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참여 대상 등 자세한 내용은 부개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농식품부‘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공모 최종 선정

[뉴스스텝] 횡성군이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한 ‘2025년 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0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은 농촌공간 재구조화, 재생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군이 농촌공간계획을 토대로 조성하는 농촌특화지구를 지정‧육성하는 사업으로 상호 기능보완이 가능한 2개 이상의 농촌특화지구를 연계 지원하여 공간 재

울산시,‘신태화교’낡은 길 벗고 새 길로 새 단장

[뉴스스텝] 울산시는 시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이용을 위해 ‘신태화교 교면포장공사’를 오는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신태화교 구조물의 공용수명 연장과 차량의 안전한 도로주행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된다.공사 구간은 신태화교 연장 440m로 4개 전차로의 교량 노면과 접속도로를 재포장하고 구태화교 교량 노면 부분 보수도 시행한다.공사는 교통이 혼잡한 낮 시간대를

안동시, 영가헌에서 만나는 민화의 아름다움

[뉴스스텝] 안동시는 오는 9월 24일부터 웅부공원 내 전통 한옥 ‘영가헌’에서 민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고려시대 관아 건물을 복원한 영가헌은 2002년 완공된 이후 특별한 행사 시에 한시적으로 개방돼 왔다. 지난해 서각 전시회를 시작으로 올해는 주요 시설 정비와 방범 시설 확충을 마쳐 한층 안전하고 쾌적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났다.이번 전시에는 십장생도, 연화도, 황계도 등 다양한 주제를 담은 민화 작품 3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