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왕조2동 마중물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구례자연드림파크 견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4 12:45:56
  • -
  • +
  • 인쇄
바른 먹거리 견학, 힐링 체험으로 왕조2동 지역아동센터 행복나들이
▲ 힐링 체험으로 왕조2동 지역아동센터 행복나들이

[뉴스스텝] 순천시 왕조2동 마중물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관내 지역아동센터 2개소 아동 60여 명과 함께 구례자연드림파크로 '이행복 다락방 캠프'를 다녀왔고 밝혔다.

이번 “구례자연드림파크 견학․체험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쿠키와 피자를 만들고, 생산공방을 견학하며 바른 먹거리와 건강한 식생활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아이들은 마중물위원들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며 더위를 식히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2019년에 시작하여 올해 6년째 운영 중인 왕조2동 '이행복 다락방 캠프'는 주민참여예산 지역특화사업으로, 해마다 상·하반기 두 번에 걸쳐 다양한 계층에게 견학, 체험, 힐링여행을 제공하여 세대공감과 주민화합의 장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왕조2동 마중물보장협의체 김충훈 위원장은 “항상 즐겁고 열정적으로 행사에 임해준 마중물 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캠프에 참여한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다.

정미자 왕조2동장은 “마중물보장협의체와 지역아동센터의 세대공감과바른먹거리 체험․견학이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 ”며, “동에서도 주민화합과 건강한 프로그램 육성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하여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마중물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은 “우리의 소망 국립순천대학교 의대 유치”가 적힌 플래카드를 펼쳐 관광객들에게 순천시의 의대 유치 당위성을 홍보하고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