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민, 군정 만족도 up up!, 경제도시 의성 기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7 12:36:21
  • -
  • +
  • 인쇄
▲ 의성군청

[뉴스스텝] 의성군은 의성군민 10명 중 8명이 의성군에 살고 있는 것에 만족한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3월 11일부터 29일까지 지역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의성군민 1,000명을 대상으로 지난 4년간의(2020년부터 2024년) 군정만족도 조사를 시행했다.

이번 조사는 △거주만족도 △군정 인식도 △행정 운영 만족도 △공공시설 및 문화행사 만족도 △행정수요 △행정조직 평가 등에 대하여 시행했으며, 거주만족도 80.2%, 현재 의성군 발전 평가 76.5%, 향후 의성군 발전 전망 81.4%, 행정 만족도 77.3%로 군민들의 의성군정에 대한 만족도는 전반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이는 군이 선택과 집중으로 농기계 임대사업, 공영 주차장 확대, 찾아가는 보건복지 통합서비스, 주민자치회 운영, 다함께 돌봄센터, 생활SOC복합화 사업(온누리터), 아동돌봄 서비스 등 군민들이 삶 속에서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거주환경 개선에 힘을 쏟은 결과로 분석된다.

반면, 지역 발전을 저해하는 요인으로는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감소가62.1%로 가장 높았으며, 확충이 시급한 필수 인프라는 보건·의료시설, 교육·보육시설, 교통환경, 문화시설 순으로 나타나 향후 군정 방향 수립 시 이에 대한 보완이 필요함을 시사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군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생활인프라 확충을 통한 정주 만족도 제고와 행정서비스 향상에 계속 노력하겠다”라며, “군민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군민들이 원하는 활력 넘치는 희망도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조사는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KPO리서치에 의뢰하여 성별, 연령별, 지역별 등을 반영한 구조화된 설문지를 통한 직접 면접 설문조사로 진행되었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 ±3.1% 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동구가족센터, ‘2025년 가족음악회’ 성료

[뉴스스텝] 부산동구가족센터(센터장 변진해)는 지난 12일 ‘음악으로 전하는 사랑과 감사’를 주제로 ‘2025년 가족음악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구의회 안종원 의장, 김미연 부의장, 부산광역시의회 강철호 의원 등 여러 내빈과 관계자 및 이용자를 포함하여 총 250여 명의 인원이 참석했다. 행사는 부산동구가족센터 다가ON 국적별 자조모임(베트남, 필리핀)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사업보고

행정안전부, 적극적으로 일하다 생긴 실수는 감사원 감사 부담 덜고 소송 지원도 확대한다

[뉴스스텝] 앞으로 적극행정을 추진한 지방정부 공무원이 적극행정위원회 의견대로 업무를 처리한 경우 자체감사뿐 아니라 감사원 감사까지 면책이 확대되고, 긴급한 상황에서 업무를 처리한 경우 재난·안전 업무 공무원의 책임 부담이 완화된다. 행정안전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지방공무원 적극행정 운영규정」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12월 23일 밝혔다. 이번 개정은 새 정부 국정과제 및 ‘재난·안전 분야

‘2025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 흑마법사 이준영-백마법사 장원영, 흑백마법사 ‘K-POP 골든 로드’ 연다! 스페셜 티저 공개!

[뉴스스텝] KBS2 ‘2025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 MC 이준영과 장원영의 남신, 여신 비주얼이 폭발하는 스페셜 티저가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킨다.오는 30일(화)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KBS2 ‘2025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은 이준영과 장원영의 진행으로, 약 200분동안 펼쳐진다.‘2025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은 지난 13일과 14일 이틀간 일본 내 최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