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치매안심센터, 치매어르신 한파대비 집중건강관리 프로젝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12:45:26
  • -
  • +
  • 인쇄
치매안심센터와 함께하는 건강한 겨울나기
▲ 치매어르신 한파대비 집중건강관리 프로젝트

[뉴스스텝] 성주군치매안심센터는 내년 2월까지 한파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겨울나기 프로젝트로 한파 취약계층인 치매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각 가정을 방문하여‘한파대비 건강관리용품’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꼼꼼히 살필 계획이라고 밝혔다.

건강관리용품으로는 외출용 목도리, 바디로션, 양말세트와 더불어 추운 겨울 가정 내에서 마음까지 챙길 수 있는 인지 강화 키트도 함께 구성하여 치매사례관리대상자 350가구에 순차적으로 배부 중이다.

더불어 치매안심센터 직원들은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 확인 ▲한파 대비 안전관리 교육 ▲제공된 키트로 프로그램 제공 ▲주 1회 전화 모니터링으로 지속적인 대상자들의 안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한파 대비 물품을 전달받으신 어르신은“추워진 날씨에 마음이 서글펐는데 이렇게 맘을 써 주니 고마울 따름이라고 멀리 있는 자식들보다 늘 한결같이 정성을 다해 주는 안심센터 직원 오는 날이 더 기다려진다.”고 손을 놓지 않으셨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JDC, 자원순환 캠페인 ‘JDC와 함께 그린 리턴’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자원 재활용 촉진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말까지 진행한 'JDC와 함께 그린 리턴' 자원순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이하여 e순환거버넌스와의 협력하에 진행됐다. e순환거버넌스는 환경부의 설립 인가를 받은 폐전자제품 재활용공제조합으로, 전자제품 재활용을 통해 자원순환 사회를 실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함 방문해 안보 공감대 다져

[뉴스스텝] 김병수 김포시장이 지난 31일 대한민국 해군 김포함을 방문해 김포함과 김포시의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김포함장의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방문에서 김병수 시장은 김포함 장병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김포함과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인천해역방어사령관 정영순 준장도 함께 참석해 장병 격려와 군·지역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김포시는 군사보호지역이

최충규 대덕구청장, 화재 대비 철저 … 기후위기 대응·연말 기강도 강화

[뉴스스텝]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11월 확대간부회의’에서 가을철 산불 등 화재 예방에 대한 사전점검 및 선제적 대비 태세 유지를 강조하고 나섰다.최충규 구청장은 “늦가을과 겨울철을 앞두고 매우 건조해지는 시기”라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활동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비상 대비 태세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특히, 최 구청장은 “주택, 상가 화재 대부분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