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학생상담센터, ‘대학원생 마음 쉼표 힐링캠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1 12:45:39
  • -
  • +
  • 인쇄
스트레스 관리와 심리적 안정 위한 프로그램
▲ 경상국립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11월 8~9일 사천 KB 인재니움에서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관리와 심리적 안정을 위한 ‘대학원생 마음 쉼표 힐링캠프’를 운영했다.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11월 8~9일 사천 KB 인재니움에서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관리와 심리적 안정을 위한 ‘대학원생 마음 쉼표 힐링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힐링캠프는 학업과 연구, 진로 등으로 신체적 긴장과 정서적 불안 수준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대학원생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기획, 운영했다. 프로그램은 스트레스 관리 워크숍, 팀 빌딩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등 힐링 중심으로 구성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대처하는 기술을 익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국 유학생 왕모 씨는 “한국 대학원생들과 유대감과 친밀감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으며, 중국 지명과 동일한 지역이면서도 주변 경치가 너무나 아름다운 멋진 장소에서 1박 2일 머무는 것 자체로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다.”라며 고마움을 표했다.

박사과정 재학생 김모 씨는 “석사과정을 포함해 4년째 경상국립대에 다니고 있지만 대학원을 위한 힐링캠프를 안내하는 현수막을 보고 깜짝 놀랐다.”라며 “거의 매일 밤늦게까지 실험과 논문 작성으로 지쳐있던 중에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새로운 활력을 얻고 간다.”라면서 이런 프로그램이 자주 열리기를 희망했다.

대학원생 상담업무를 전담하는 상담원 김정조 씨는 “프로그램 접수 개시 하루 만에 정원이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많았고 참가자들이 만족해 하는 모습을 보면서 대학원생의 마음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필요성이 있음을 느꼈다.”라고 강조했다.

학생들의 마음 건강과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해 심리, 진로, 학습 등의 영역에 걸쳐 원스톱 상담 시스템을 운영하는 경상국립대 학생상담센터는 학부생을 포함한 대학원생 누구나 필요한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모든 상담원이 노력하고 있으며, 고민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 학생상담센터로 찾아주길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무화과·고구마 맛 알린 로코노미, 영암이 선도한다

[뉴스스텝] 성심당의 무화과케익, 쿠팡의 무화과 로켓배송, 얌샘김밥의 김밥 등의 공통점은, 모두 전남 영암의 특별한 맛에서 출발한다는 점이다.영암군이 지역의 맛과 기업의 협업으로 영암 농가와 민간기업의 상생을 도모하는 ‘로코노미(Loconomy)’를 선도하고 있다.로코노미는 지역(Local)과 경제(Economy)의 영어를 합성해 만든 용어로, 지역 정체성을 기초로 기업이 상품·공간을 개발해 수요자에게 공

고흥군, 출향 농협 임직원 ‘고향사랑기부’ 동참으로 온기나눔 실천

[뉴스스텝] 고흥군은 지난 4일 군수 집무실에서 출향 농협 임직원들이 1,00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며 고흥발전을 응원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식에는 농협금융지주, 농협경제지주, 농협중앙회 등에서 근무 중인 출향 임직원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들은 3년째 고향을 위해 꾸준한 기부를 이어오며 고흥의 교육·복지·문화 발전에 힘을 보태고 있다.공영민 군수는 “멀리서도 변함없이 고향을 응원해 주셔서 감

계양3동 주민자치회, ‘2025년 주민자치회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인천시 계양구 계양3동 주민자치회(회장 강석주)는 지난 1일 경기도 여주 일원에서 ‘2025년 주민자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견학은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역량 강화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여주의 대표 사찰인 신륵사를 방문해 문화유산을 탐방하고, 여주 오곡나루축제 현장을 찾아 지역 농산물과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오곡나루축제에서는 여주의 특산품을 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