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보건소, 2025년 설 연휴 대비 응급진료체계 구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1 12:35:21
  • -
  • +
  • 인쇄
시민과 귀성객의 안전한 명절을 위해 응급진료상황실 운영 등 대비 총력
▲ 속초시보건소, 2025년 설 연휴 대비 응급진료체계 구축(이병선 시장 현장 점검)

[뉴스스텝] 속초시보건소는 오는 1월 25일부터 2월 2일까지 9일간의 설 연휴 동안 진료 공백을 방지하여 지역 주민과 귀성객, 관광객의 의료기관·약국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고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기 위해 응급진료체계를 가동한다.

속초시보건소는 속초시의사회·치과의사회·한의사회·약사회 및 관내 의료기관·약국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2025년 설 연휴 동안 응급의료기관을 포함해 관내 문 여는 병의원 114개소 및 약국 42개소를 사전에 파악했다.

강원특별자치도속초의료원 및 속초보광병원 등 관내 응급의료기관 2개소는 설 연휴 동안 응급실을 24시간 정상 운영한다. 속초보광병원은 1월 27일과 3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외래진료가 가능하다.

관내 공공심야약국으로 처음 지정된 행복약국(조양동 소재)은 27일부터 30일까지 심야 운영(21시~24시)하며,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인 24시간 편의점 112개소에서 해열 진통제와 소화제 등의 상비의약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투석 환자를 위한 인공신장실 운영 병원(속초보광병원, 속초정요양병원, 속초강내과의원) 등 연휴 기간 중 의료기관 운영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속초시, 속초시보건소, 중앙응급의료센터 누리집, 스마트폰 앱(E-gen), 속초시 공식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속초시보건소는 설 연휴 전까지 많은 사람이 오가는 공동주택, 터미널,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문 여는 병의원·약국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연휴 기간에는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여 운영 이행 여부를 점검하며, 민원 안내를 할 계획이다.

한편, 이병선 속초시장은 1월 21일 응급의료기관인 속초의료원과 보광병원을 방문하여 응급의료체계 현장을 점검하고 의료진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연휴 기간에도 시민과 귀성객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속초시는 연휴 기간 의료공백과 시민, 귀성객, 관광객 여러분의 진료 불편을 최소화하고 응급 진료상황실을 운영하여 응급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부령미술관 2026년 첫 초대전 ‘아트림의 바람길 따라’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 진부령미술관에서 2026년 첫 전시회로 ‘아트림의 바람길 따라’라는 주제로 1월 4일부터 2월 7일까지 초대전을 진행한다.도봉미술협회 소속 작가 모임으로 평균 연령 60대 이상의 회원들로 구성된 아트림(Art林) 회원들 16인이 참여한 이번 전시회는 2022년부터 운곡 이후정 선생님의 지도로 2023년 ‘꿈그린 모바일 아트전’을 시작으로 단체전을 개최하며 모바

김민석 총리, 연말연시 치안·재난 대응 현장 격려 ··· 국민 안전 최우선 당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2월 31일 오후 연말연시를 맞아 양천경찰서와 양천소방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연말연시임에도 불구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헌신하는 경찰·소방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비상근무 현장을 점검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김 총리는 먼저 양천경찰서 형사과와 112상황실을 찾아 현황을 보고받고, 연말연시 국민의 평온한 일상을 위해 노력하는 양천경찰서 및 전국 경찰관들의 노고에

장흥군, 청년·신혼부부 위한 ‘1만원 아파트’ 100세대 건립

[뉴스스텝] 전남 장흥군이 국토교통부 주관'지역제안형 특화 공공임대주택'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되며,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주거 복지 혁신에 나선다.​이번 선정은 올해 상반기 전라남도의 '전남형 만원주택' 공모 선정에 이은 연이은 쾌거로, 장흥군이 중앙 정부와 광역 지자체의 주거 지원 사업을 잇따라 확보하며 지역 소멸 위기 극복의 선도 모델로 떠오르고 있음을 입증했다.​국토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