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딸기 요정들의 달콤한 하루, 솔라루트팜에서 체험행사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7 12:35:25
  • -
  • +
  • 인쇄
▲ 지난 15일 진행된 밀양딸기 체험행사 참여자들이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밀양시는 지난 15일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솔라루트팜 밀양딸기파티’가 상남면 솔라루트팜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밀양딸기의 역사와 우수성을 알리고 체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기획됐으며,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참가자들은 요정으로 변신하는 페이스페인팅과 날개 만들기 및 밀양딸기의 역사와 스마트팜 기술을 배우며 딸기 수확 체험을 했다.

또한 딸기 디저트 만들기 체험을 통해 가족과 함께 달콤한 시간을 보내며 밀양딸기의 다양한 활용법을 익혔다.

특별히 이번 행사에는 윤미경, 박형섭 동화 작가가 참여해 아이들에게 ‘엄마는 카멜레온’등 인기 동화를 읽어주며 상상력을 자극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아동들은 동화와 접목한 체험을 통해 딸기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자연 속에서 감성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

이은주 스마트유통과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밀양딸기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확대하는 계기가 됐다”라며“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밀양딸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업과 관광이 결합한 6차 산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