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스케일업 액셀러레이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3 12:20:34
  • -
  • +
  • 인쇄
우수기업 컴퍼니에이·에이뉴프로덕션·해시퍼플, TIPS 최종 선정
▲ 우수기업 컴퍼니에이·에이뉴프로덕션·해시퍼플, TIPS 최종 선정

[뉴스스텝] 충남콘텐츠진흥원은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2025년 스케일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우수기업 에이뉴프로덕션, 컴퍼니에이, 해시퍼플 등 3개 기업 모두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투자프로그램인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일반트랙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TIPS는 민간 투자사와 정부가 함께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고급 기술 인력 기반의 창업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운영되는 대표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일반트랙은 투자재원을 보유한 운영사가 투자 및 추천을 진행하고, 정부는 최대 5억 원 규모의 기술개발 자금을 24개월간 매칭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에이뉴프로덕션은 지난 2025년 11월, 컴퍼니에이와 해시퍼플은 12월에 최종 선정됐다.

특히 지난 11월 21일 열린 데모데이에서 대상을 받은 해시퍼플과 최우수상을 받은 컴퍼니에이는 ‘스케일업 액셀러이팅 프로그램’ 운영사였던 씨엔티테크에 성장 가능성을 입증받으며 직접 투자와 더불어 TIPS에 최종 선정되는 우수한 결과를 낳았다.

지난 12월 TIPS 심사에서도 △기술 경쟁력, △시장성, △사업 실현 가능성, △팀 역량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나란히 일반트랙에 선정됐으며 앞서 11월에 선정된 에이뉴프로덕션 역시 기술성과 사업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들은 XR 기술을 활용해 현실과 가상이 결합된 실감형 무대 환경을 구현함으로써 물리적 세트 제작 부담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이목을 끌었다.

진흥원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이자 금번 TIPS에 선정된 컴퍼니에이 이헌승 대표는 “2024년 진흥원에 입주한 후 다방면으로 많은 도움을 받았다.

금번 ‘스케일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창업 2년만에 TIPS 선정까지 된 만큼 지역 스타트업으로서 더욱 성장하고 ‘K-POP 팬덤 커머스'로서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스케일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사였던 씨엔티테크의 전화성 대표는 “진흥원과 함께 유의미한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한 결과 TIPS 최종 선정 3건은 충남 콘텐츠 기업의 기술 잠재력과 시장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타 지역에서도 보기 드문 우수한 성과”라며 “해당 기업의 R·D 고도화와 국내·외 확장을 위한 후속 투자 및 네트워크 연계를 지속적으로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우리 충남의 우수기업 세 곳이 TIPS 일반트랙에 연달아 선정된 것은 충남 지역 콘텐츠 기업의 기술성과 성장성을 다시 한번 확인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스케일업 지원을 통해 지역 기업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안군, 출산 산후 조리비 대폭 확대 지원

[뉴스스텝] 부안군보건소는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산후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출산 산후 조리비 지원을 기존 50만원에서 최대 130만원으로 대폭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출산 산후 조리비 지원 사업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지난 2024년부터 시행됐으며 분만 후 1년 이내 산모를 대상으로 출생아 1인당 50만원 한도 내에서 2024년에는 75명에게 3812만원, 2025년에는 118명에게 총 6

서울시, 시내버스 파업 비상수송대책 전방위 노력…시민 출퇴근길 지원

[뉴스스텝] 서울시는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13일부터 비상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대체 교통수단을 운영 지원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시민들의 이동을 돕기위한 무료 전세버스 등을 운영하고, 시내버스 파업 미참여 및 복귀 버스의 경우 차고지와 지하철역을 연계하는 임시 노선을 운행하는 등 즉각적인 대응을 이어나가고 있다. 마을버스는 현재 정상 운행 중이다. 지

영천시 화남면, 새해맞이 성금 기탁 행렬

[뉴스스텝] 화남면은 지난 12일 열린 주민과의 새해 인사회에서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목요회가 관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각 100만원씩 총 300만원의 성금을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성금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지역사회에 나눔의 온기를 전하고자 각 단체에서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이 함께한 자리에서 전달돼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각 단체 관계자들은 “추운 겨울일수록 이웃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