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새마을회 교통질서 확립 감사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8 12:46:03
  • -
  • +
  • 인쇄
봉사하는 이웃에 대한 감사와 존중이 더 살기 좋은 북구를 만드는 원동력!
▲ 북구 새마을회 교통질서 확립 감사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구 북구 새마을회는 6월 17일 새마을 회원 30여 명이 모여 북구 모범운전자회의 교통지도 봉사 구간인 성북교 일원에서 살기 좋은 북구를 위해 묵묵히 봉사하는 교통지도 봉사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함과 더불어, 상호 존중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교통질서 확립 감사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교통질서 확립 감사캠페인은 평일 아침 가장 혼잡한 시간대인 오전 7시부터 8시 40분까지 성북교 일원에서 솔선하여 생업을 잠시 제쳐두고 교통지도를 하고 있는 북구 모범운전자회 봉사자들을 응원하고자 북구 새마을회원들이 모여 실시한 것으로, 감사의 문구가 담긴 현수막을 들고 봉사자와 주민들에게 생수를 나눠 주면서 봉사자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북구 모범운전자회와 같이 북구 곳곳에서 주민과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봉사하고 있는 이웃들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봐 주고 존중해 주는 사회 분위기 확산을 위해 6월 17일 북구 새마을회를 시작으로 국민운동단체별 릴레이로 감사캠페인을 추가 실시할 예정이다.

북구 모범운전자회 봉사자들은“원활한 교통 흐름 조성과 운전자와 보행자가 상호 안전한 질서 있는 거리를 만들기 위해 폭우가 내려도, 한여름 뜨거운 햇볕 아래서도 매연이 가득한 도로 한복판에서 경광봉 하나 들고 주민들을 위해 봉사하고 있다는 자긍심 하나로 교통지도 봉사를 하고 있다.”며, 운전자와 보행자들이 좀 더 따뜻한 시선으로 봉사자들을 바라봐 주고 교통지도 시에도 적극적으로 응해 주셨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배광식 북구청장은“북구 모범운전자회와 같이 묵묵히 북구를 위해 봉사하는 고마운 이웃들이야말로 우리 북구가 좀 더 살기 좋은, 주민이 행복한 도시가 되는데 귀중한 자양분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며,“이와 같은 봉사자들에게 감사와 존중을 표현하고 그들을 응원 해주는 작은 말 한마디가 좀 더 행복한 북구를 만드는 커다란 원동력이 되어 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